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남소식] 하반기 중국 무역사절단 참가업체 모집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오는 19일부터 내달 4일까지 중국시장 판로 개척과 시장 동향 파악을 위해 '2017 하반기 중국 종합 무역사절단'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중국 무역사절단은 11월 6일부터 10일까지 중국 옌타이(烟台)·항저우(杭州)에서 도내 수출 중소기업과 현지 바이어 간 1대 1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도와 중소기업진흥공단 경남지역본부가 함께 추진하는 이번 무역사절단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경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http://trade.gyeongnam.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둔 중소기업이면 참여할 수 있다.

도는 코트라(KOTRA)의 시장성 평가를 토대로 국제인증 보유 현황 등을 반영해 참가기업 10개사를 선정한다. 참가기업 선정 시 고용창출 우수 기업에는 가산점을 준다.

선정된 기업에는 현지 상담장 임차료, 바이어 발굴비, 통역료 50%, 편도항공료(1사1인) 등을 지원한다.

경남자원봉사센터, 238번째 사랑의 리어카 전달

(창원=연합뉴스) 경남도와 경남자원봉사센터는 18일 사천자원봉사센터에서 폐지를 모으는 노인을 위한 '사랑의 리어카' 10대를 전달했다.

폐지를 줍는 노인을 위해 경남자원봉사센터에서 제안해 한화테크윈이 2014년부터 제작하기 시작한 사랑의 리어카는 238대로 늘어났다.

사랑의 리어카는 노인이 쉽게 끌고 다니도록 가벼운 소재로 만들고 태양광으로 충전되는 안전경광등을 설치한 것이 특징이다.

밤길에 사고를 막기 위해 형광페인트를 칠하고 리어카용 브레이크를 장착해 노인 안전 확보에 중점을 두고 제작했다.

사천지역 노인 10가구를 대상으로 한 이 날 리어카 전달식에서는 15만원 상당의 생필품 꾸러미도 지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7/18 16:00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배너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