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울산소식] 태화강 해양스포츠 체험교실 6천명 참여

(울산=연합뉴스) 울산시는 수상 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태화강에서 4∼7월 32일간 해양스포츠 체험교실을 운영한 결과 6천70명이 참가했다고 4일 밝혔다.

체험교실은 토·일요일과 공휴일 오전 10∼12시, 오후 1∼5시까지 운영했다.

체험코스는 선착장이 있는 태화교에서 출발해 번영교까지 왕복 2㎞ 정도를 용선, 카누, 카약 등을 직접 조정하는 것으로 20∼30분 소요된다.

시는 하반기에도 9월 2일부터 11월 12일까지 체험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21일부터 한국해양소년단울산연맹 누리집(www.ulsek.or.kr) 또는 전화 ☎052-227-2582로 예약할 수 있고, 남구 태화교 아래 체험현장에서도 접수할 수 있다.

울산 태화강에서 열린 조정경기[연합뉴스 자료사진]
울산 태화강에서 열린 조정경기[연합뉴스 자료사진]

파라미타 국제캠프 5∼9일 개최

(울산=연합뉴스) 울산시는 파라미타청소년연합회가 5∼9일 국내외 청소년 900여 명이 참가하는 2017 파라미타 국제캠프를 울산과 양산 통도사에서 연다고 4일 밝혔다.

개막식은 5일 울산대학교 해송홀에서 김기현 울산시장, 파라미타청소년연합회 총재 지홍 스님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국제포럼, 음악놀이축제, 백일장, 템플스테이, 울산 관광지 투어 등으로 진행된다.

울산 외고산 옹기마을과 고래문화특구를 방문하고 울산대공원 동문 옥외공연장에서 '청소년어울림마당 펀펀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파라미타'는 '어둠의 이 언덕에서 깨달음의 저 언덕으로 건너간다'는 뜻의 불교 용어로 청소년들이 진리와 자유의 세계로 나가는 이상을 담고 있다. 산스크리트 파라미타(Paramita)를 음역해 바라밀(波羅密) 또는 바라밀다(波羅密多)라고 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8/04 08:27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배너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