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서교일 순천향대 총장 등 '캄보디아로 정부훈장' 수훈

(아산=연합뉴스) 이은중 기자 = 순천향대학교는 서교일 총장과 신원한 의료ICT기술경영융합원장, 오동익 의료과학대학장이 지난 11일 캄보디아 정부로부터 정부 훈장(1등급)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훈장 받는 서교일 총장[순천향대 제공=연합뉴스]
훈장 받는 서교일 총장[순천향대 제공=연합뉴스](아산=연합뉴스) 서교일 순천향대 총장(오른쪽)이 지난 11일 캄보디아 프놈펜의 국립 꼬사막 병원에서 딴부체 캄보디아 보건복지부 차관으로부터 정부 훈장을 받고 있다.

훈장 수여식은 프놈펜의 국립 꼬사막 병원에서 캄보디아 정부를 대표해 딴부체 캄보디아 보건복지부 차관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서 총장 등의 이번 훈장은 2013년 8월부터 1년간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원한 'ODA 대상 국가를 위한 U-Health 서비스 모델 개발' 사업에 순천향대, 순천향대 부천병원, ㈜비트컴퓨터가 공동으로 참여한데 따른 것이다.

ODA(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는 선진국에서 개발도상국이나 국제기관에 하는 원조다.

이 사업은 순천향대 부천병원이 현지 캄보디아 의료기관과 원거리 협진으로 고혈압과 당뇨 등 만성질환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는 등 캄보디아 의료서비스 향상에 이바지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캄보디아 국립 꼬사막 병원과 매주 수요일 정기적으로 원격협진을 3년째 진행하고 있으며, 의료봉사활동도 계속 하고 있다.

서 총장의 이번 수훈은 2005년 12월 캄보디아 재건 훈장(Sahametrey Medal)에 이어 두번째다.

ju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8/13 11:34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배너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