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일자리委, 내일 '서비스산업 발전' 산학정 정책간담회

서비스산업 현황·문제점 진단…좋은 일자리 창출 모색

강연하는 이용섭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강연하는 이용섭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서울=연합뉴스) 이용섭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이 31일 서울 강남구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열린 '제7회 국가통계발전포럼'에서 새정부의 일자리 정책방향과 통계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2017.8.31 [통계청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범수 기자 =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는 6일 오후 2시 일자리기획단 브리핑룸에서 '서비스산업 발전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주제로 정책간담회를 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정책간담회는 민간 일자리 창출의 보고인 서비스산업의 현황과 문제점을 살펴보고,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업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계, 유관기관, 연구기관의 서비스산업 전문가들과 기획재정부,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국토부, 금융위원회 공무원들이 대거 참석한다.

이날 정책간담회는 기재부의 서비스산업 발전방향에 관한 기조발제에 이어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은 기재부를 중심으로 관계부처 검토를 거쳐 11월 발표될 예정인 '서비스산업 혁신전략'에 포함될 예정이다.

이용섭 일자리위 부위원장은 "서비스업은 취업유발계수가 높고 전체 고용의 70.6%를 차지하지만, 선진국보다 음식·숙박업 등 저부가가치 업종 비중이 높아 첫 번째 민간 일자리 정책간담회 주제로 정했다"고 말했다.

이 부위원장은 "정부 출범 후 그동안 일자리 창출과 질 제고를 위한 기반 구축과 공공부문의 선도적 역할에 집중했으나, 앞으로는 이 같은 기반을 활용해 본격적으로 민간부문의 일자리 창출에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bumso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9/05 12:00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