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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츠 수퍼클리어' 출시 100일 만에 4천만병 판매

(서울=연합뉴스) 전준상 기자 = 롯데주류는 맥주 신제품 '피츠 수퍼클리어'가 출시 100일 만에 4천만병(330㎖기준) 판매됐다고 11일 밝혔다.

지금까지 팔린 피츠 수퍼클리어 4천만병을 일렬로 세운 길이는 약 9천600km에 이른다.

이는 480㎞에 이르는 서울에서 부산까지를 10회 왕복할 수 있는 길이다. 인천공항에서 미국 로스앤젤레스까지 거리(9천648km)에 육박한다.

피츠 수퍼클리어는 롯데주류가 공법과 원료 선택에 심혈을 기울여 만든 신제품 맥주다. '끝까지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자체 개발한 고발효 효모인 '수퍼 이스트'(Super Yeast)를 사용해 발효도를 90%까지 끌어올려 맥주의 잡맛을 없애고 최적의 깔끔함을 구현해 냈다.

'클라우드'와 마찬가지로 맥주 발효 원액에 추가로 물을 타지 않는 '오리지널 그래비티(Original Gravity) 공법'을 동일하게 적용했다.

롯데주류는 최근 맥주2공장을 안정적으로 가동하면서 휴대성을 높인 페트(Pet) 제품, 신선한 생맥주를 즐길 수 있는 케그(Keg) 제품 등 다양한 패키지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chunj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9/11 09:36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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