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종구 "4차 산업혁명펀드 조성해 혁신 스타트업 지원"(종합)

"기업채용 탄력운용 필요…공기업부터 정기공채 다시 생각해야"

(서울=연합뉴스) 이 율 노재현 기자 =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17일 "4차 산업혁명펀드를 조성해 고용창출 효과가 큰 혁신 창업·벤처기업 등을 집중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체험부스 돌아보는 최종구-하영구
체험부스 돌아보는 최종구-하영구(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최종구 금융위원장(오른쪽), 하영구 은행연합회장(가운데)이 17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 일대에서 열린 청년ㆍ혁신 스타트업 거리축제 'IF 2017'(IMAGINE FUTURE 2017) 부스 관계자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17.9.17 mjkang@yna.co.kr

그는 이날 오후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 일대에서 은행권 청년창업재단 디캠프가 111개 스타트업과 예술가, 사회단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연 기업설명회(IR) 겸 거리축제 'IF(Imagine Future) 2017'에서 이같이 밝혔다.

최 위원장은 이날 스타트업 대표들과 간담회에서 "창업 생태계 내 자금 선순환 구조가 마련되고 활발한 창업·혁신문화가 정착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불합리한 규제와 인센티브 체계 등을 개선, 적극적 지원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혁신마인드와 도전자세는 청년층이 가질 수 있는 특권"이라며 "청년들이 두려움 없이 창업하고 실패하더라도 재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우리 사회의 책임이자 의무"라고 강조했다.

그는 "청년들의 창업 열기와 아이디어는 굉장히 풍부하고 다양하다"며 "제도 개선이 뒷받침돼야 하고 적극적으로 현장을 파악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최 위원장은 우리나라 기업들이 청년들을 위해 채용방식을 탄력적으로 운용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대기업과 금융기관들은 1년에 한번씩 대규모로 채용하는데 다른 나라에서는 이런 정기공채를 잘 안한다"며 "공기업부터 채용방식을 다시 생각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파이팅 외치는 최종구-하영구
파이팅 외치는 최종구-하영구(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최종구 금융위원장(뒷줄 왼쪽에서 네번째부터), 하영구 은행연합회장, 관계자 등이 이 17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 일대에서 열린 디캠프 스타트업 거리축제 'IF 2017'(IMAGINE FUTURE 2017)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7.9.17 mjkang@yna.co.kr

최 위원장은 간담회에 앞서 하영구 은행연합회장과 함께 식문화, 뷰티·헬스, 콘텐츠, 학습, 구직·채용 등 분야별 스타트업 부스에서 기업대표 제품과 서비스 시연을 살펴보고 최신 트렌드를 체험했다.

참가 스타트업들은 사물인터넷(IoT) 기술 기반의 스마트팜 농산품과 인공지능(AI) 기반 피부상태 측정·솔루션 제공 서비스, 라이프스타일과 연계한 보험상품 추천 서비스, 앱 기반 1대1 코딩교육 서비스 등을 시연했다.

하영구 회장은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 기업들의 기를 높이고 제품을 홍보하는 차원으로 마련됐다"며 "스타트업 기업들이 청년 고용에 기여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yulsi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9/17 16:01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