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북소식] 노근리 평화공원서 독도 사진 전시회

(영동=연합뉴스) 노근리국제평화재단은 다음 달 10일까지 영동군 황간면 노근리평화공원에서 독도 사진 전시회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신현철씨 작품 [노근리국제평화재단 제공 = 연합뉴스]
신현철씨 작품 [노근리국제평화재단 제공 = 연합뉴스]

이번 전시회에는 독도 사진을 전문적으로 촬영하는 신현철(51)씨 작품 60여점이 전시된다.

독도의 밤하늘과 달의 궤적, 등대, 몽돌 등 비경은 물론 촬영과정에 담긴 애환 등도 자세히 소개된다.

신씨는 수개월 간 독도에 머물면서 쉽게 볼 수 없는 장면을 카메라에 담았다.

옥천 다문화 부부 4쌍 합동결혼식

(옥천=연합뉴스) 옥천군은 13일 옥천농협 예식장에서 혼례를 치르지 못한 다문화 부부 4쌍의 합동결혼식을 올려줬다.

이들은 오랜 기간 한솥밥을 먹으면서도 형편이 어려워 결혼식을 올리지 못했다.

결혼식 준비는 농가주부모임 군 연합회가 맡았다.

군은 결혼이주여성의 정착을 돕기 위해 2011년부터 29쌍의 합동결혼식을 치러줬다.

"인구감소 더는 안 돼"…옥천주민 캠페인

(옥천=연합뉴스) 옥천읍 주민자치위원회는 13일 옥천읍내 공공기관과 은행 등을 찾아다니며 인구늘리기 캠페인을 했다.

이 행사에는 김영만 군수와 유재목 군의장을 비롯해 여성·귀농인 단체 회원 등도 참석했다.

이들은 옥천군의 전입자 지원과 출산 장려 시책 등을 소개하는 안내문을 나눠주고 인구 늘리기에 동참해줄 것을 호소했다.

지난달 옥천군 인구는 5만1천775명으로 1년 전 5만2천240명에 비해 465명(0.9%), 5년 전 5만3천337명보다는 1천562명(2.9%) 줄었다.

김기현 옥천읍 주민자치위원장은 "인구감소는 지방교부금이 감액 등으로 이어져 자치기반이 흔들게 될 것"이라며 "공무원 등 공공기관에서 내고장 주민등록 갖기 등을 솔선해줘야 인구절벽에 대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10/13 12:01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