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文대통령, 평창동계올림픽 기념은행권에 친필 서명

문 대통령, '평창올림픽 기념은행권' 과 수호랑 들고...
문 대통령, '평창올림픽 기념은행권' 과 수호랑 들고...(서울=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 집무실에서 '평창올림픽 기념은행권'에 서명한 뒤 들어보이고 있다.
이번 기념은행권은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올림픽 붐조성을 위해 한국은행이 최초로 발행했다. 단위는 이천원권이다. 2017.10.13 [청와대 제공=연합뉴스]
kjhpress@yna.co.kr
문 대통령이 서명한 '평창올림픽 기념은행권'
문 대통령이 서명한 '평창올림픽 기념은행권'(서울=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 집무실에서 '평창올림픽 기념은행권'에 서명했다.
이번 기념은행권은 평창올림픽을 기념해 한국은행이 최초로 발행했다. 단위는 이천원권이다. 2017.10.13 [청와대 제공=연합뉴스]
kjhpress@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발행되는 기념 은행권에 서명했다.

청와대는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메시지를 통해 "우리나라 최초의 기념 은행권인 한국은행의 평창동계올림픽 기념 은행권에 문 대통령이 서명했다"고 밝혔다.

청와대는 "대통령의 서명이 담긴 기념 은행권은 한국은행 화폐박물관에 전시돼 올림픽 홍보자료와 미래 세대를 위한 교육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동안 88서울올림픽, 2002한일월드컵 등 기념주화는 51차례 발행됐으나 기념 은행권이 발행된 적은 없었다고 청와대는 전했다.

한국은행이 발행하는 기념 은행권은 2천원권이다. 기념 은행권은 낱장, 2장 연결형 24장 전지형 등 3가지 형태로 총 230만 장이 발행된다.

청와대는 "새 5천원권이 발행된 2005년 12월 노무현 전 대통령이 서명한 뒤로 새 은행권이 발행될 때마다 대통령이 해당 은행권에 서명했다"고 덧붙였다.

kjpar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10/13 16:19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