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LG·삼성 프렌치도어 냉장고, 美컨슈머리포트 '베스트바이'

LG전자, 3문형 부문 최우수 평가…삼성전자는 4문형 부문 '싹쓸이'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LG전자[066570]와 삼성전자[005930]의 프렌치도어 냉장고 제품이 미국의 유력 소비자 전문지인 컨슈머리포트(CR)로부터 나란히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프렌치도어 냉장고는 상냉장·하냉동 타입으로 상부가 양쪽으로 열리는 방식의 3문형 또는 4문형 대용량 프리미엄 제품이다. 최근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얻으면서 전세계 시장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컨슈머리포트는 최근 주요 가전업체의 3문형 및 4문형 프렌치도어 냉장고 제품을 대상으로 성능 테스트를 실시해 각각 '톱3' 제품을 선정했으며, 이 가운데 LG전자와 삼성전자 모델이 무려 4개나 포함됐다.

3문형 부문에서는 LG전자의 'LFC24770ST' 모델이 온도조절, 온도 균일도, 에너지효율 등 냉장고 평가에서 가장 큰 배점을 차지하는 3개 항목에서 모두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1천710달러)의 이 모델은 또 소음 측정 테스트에서도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받으면서 최고 제품에게 부여하는 '베스트바이(Best Buy)'로 선정됐다.

제너럴일렉트릭(GE)와 켄모어 제품도 LG전자에 이어 3문형 부문에서 우수 제품으로 뽑혔다.

LG전자의 'LFC24770ST' 프렌치도어 냉장고 모델[컨슈머리포트 홈페이지]

4문형 부문에서는 삼성전자가 역시 '베스트바이'로 선정된 것을 비롯해 '톱3'를 휩쓸었다.

컨슈머리포트는 삼성전자 'RF28K9070SR' 모델에 대해서는 "온도 유지와 소음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면서 "특히 냉장·냉동 모드 전환이 가능한 이른바 '플렉스존'이 탑재돼 보관 식자재에 따라 변경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삼성 RF22K9381SR' 모델은 조용하고 온도조절 기능이 탁월한데다 에너지 효율도 뛰어나다고 평가했으며, '삼성 셰프컬렉션 RF34H9960S4' 모델에 대해서는 대형 냉장고 가운데서는 최고의 제품이라고 추천했다.

컨슈머리포트는 "최근 몇년간 삼성, LG, 월풀 등이 프렌치도어 냉장고 평가에서 상위권에 포진해 있다"면서 "상당수 다른 브랜드가 기본적인 기능이 떨어지는 반면 이들 제품은 온도유지, 저장공간, 에너지효율, 저소음 등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의 프렌치도어 냉장고

human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10/16 06:31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