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농협, 농업가치 헌법 반영 1천만명 서명운동

(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농협은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헌법에 반영하기 위한 1천만명 서명운동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를 위해 농협은 이날 서울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범 농협 임직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가치 헌법 반영 국민공감 운동' 추진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1호 서명을 한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농업은 농축산물을 생산하는 본원적 기능 외에도 식량 안보, 농촌경관 및 환경 보전, 수자원 확보와 홍수 방지, 지역사회 유지, 전통문화 계승 등 다양한 공익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농업의 공익적 가치가 헌법에 반영돼 지속가능한 농업과 국토 균형발전을 위한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국민의 관심과 적극적인 서명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달 31일 전국 농협 대의원조합장들은 농업의 공익적 가치 헌법 반영을 위한 대국회 건의문을 채택했으며, 전국 농협 조합장 일동 명의로 헌법개정특별위원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농협 조합장들은 건의문을 통해 ▲ 농업의 공익적 기능과 그 중요성을 헌법에 명시해 줄 것 ▲ 농업의 공익적 기능 강화를 위한 국가 책무를 규정해 줄 것 ▲ 농업의 공익적 기능을 창출하는 농업인에 대한 재정지원 근거를 마련해 줄 것을 건의했다.

농협은 중앙회에 '농업가치 헌법 반영 범농협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캠페인 및 온라인 서명운동 등을 11월 중에 집중적으로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에서 열린 '농업가치 헌법반영 국민공감 운동 추진결의대회'에서 농협중앙회 김병원 회장이 1호 서명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농협 제공]

doubl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11/01 18:41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