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일부 아이폰X 화면에 '녹색 세로줄'…OLED화면 결함 의심

삼성 갤럭시S7엣지 '분홍 세로줄' 현상과 유사

(서울=연합뉴스) 임화섭 기자 = 애플 아이폰X 일부 제품에서 '녹색 세로줄'이 화면에 생겨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나타났다는 사용자들의 주장이 외국에서 잇따라 나오고 있다.

이는 삼성 갤럭시S7엣지 일부 제품에서 발생한 '분홍 세로줄' 현상과 비슷한 증상이다. 문제가 생긴 제품들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화면에 하드웨어적 결함이 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인다.

녹색 세로줄이 나타난 아이폰X
녹색 세로줄이 나타난 아이폰X[트위터 화면 캡처]

12일 애플 제품 소식을 전문으로 다루는 정보기술(IT) 매체 맥루머스에 따르면 이 매체의 인터넷 포럼과 애플 고객지원 커뮤니티, 트위터, 페이스북, 레딧 등에 최소한 25명의 사용자가 이런 증상이 나타난 아이폰X의 사진을 올렸다.

이 중에는 화면의 왼쪽이나 오른쪽 테두리에 밝은 녹색 세로줄이 선명하게 나타난 경우가 많았으나, 테두리와 약간 떨어진 곳에 발생하는 경우도 있었다.

이런 현상은 미국, 캐나다, 폴란드, 호주 등을 포함해 여러 나라에서 발생했으며, 64GB와 256GB 모델, 실버와 스페이스 그레이 모델 등을 가리지 않고 나타났다고 맥루머스는 전했다.

애플은 문제가 생긴 제품을 교환해 주는 한편 원인 파악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앞서 작년 여름부터는 삼성전자[005930] 갤럭시S7엣지 일부 제품에서 이와 유사하게 '분홍색 세로줄' 현상이 발생해 왔다. 삼성전자는 이런 현상이 생긴 제품을 교환하거나 화면을 교체해 줬다.

'분홍 세로선'이 생긴 삼성 갤럭시S7엣지
'분홍 세로선'이 생긴 삼성 갤럭시S7엣지[삼성 사용자 커뮤니티 게시판 사진 캡처]

solatid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11/12 10:00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