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인천소식] 인천시 필라델피아에 자매도시 조형물 기증

인천시, 필라델피아에 조형물 기증
인천시, 필라델피아에 조형물 기증[인천시 제공=연합뉴스]

(인천=연합뉴스) 미국을 방문 중인 유정복 인천시장은 15일 미국 필라델피아시에서 자매도시 기념 조형물을 기증했다.

기증 조형물은 '친구 맺기(Making Friends)'라는 이름의 작품으로 인천의 파란 하늘과 석양, 필라델피아 시민과 우정을 쌓아가는 인천시민의 이미지를 형상화했다.

이번 조형물 기증은 2015년 10월 필라델피아시가 자매결연 상징물로 '자유의 종'을 기증한 데 대한 답례로 이뤄졌다.

인천시는 한미교류 100년의 해인 1983년 필라델피아와 해외도시로는 두 번째로 자매 관계를 맺었다.

인천시 공무원노조 베스트·워스트 간부 뽑는다

(인천=연합뉴스) 인천시공무원노조가 간부 공무원과 시의원을 대상으로 베스트(Best)·워스트(Worst) 인물을 뽑는다.

노조는 14∼24일 인천시청 내부망에서 6급 이하 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해 청렴한 직장 문화를 선도하고 모범적인 리더십을 보인 간부 공무원을 선정할 예정이다.

간부 공무원 중 3∼5급 직급별로 베스트·워스트 인물을 선정하고 시의원 중에서는 베스트 의원 3명, 워스트 의원 1명을 선정해 12월 중 명단을 발표할 계획이다.

인천 김장 대축제…1천100명 참여 38t 김장

(인천=연합뉴스) 제1회 애인(愛仁·인천사랑) 김장 대축제가 18일 문학경기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각 기관·단체들이 개별적으로 하던 김장 행사를 통합한 것으로, 8개 시민·사회단체와 후원기업에서 1천100명이 참여해 3만8천630kg의 김치를 담글 예정이다.

담근 김치는 사회복지시설·홀몸노인·장애인 등 소외계층 3천863가구에 전달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11/15 10:02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