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대전충남소식] 충남도교육청 양파재배 농가서 일손돕기 봉사

양파 농가서 일손돕기하는충남도교육청 직원들
양파 농가서 일손돕기하는충남도교육청 직원들[충남교육청 제공=연합뉴스]

(홍성=연합뉴스) 충남도교육청 직원 50여명은 15일 홍성군 갈산면 양파재배 농가를 찾아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가을 농번기 일손이 부족한 지역 농가에 보탬이 되고자 추진됐다.

충남도교육청은 일손이 부족한 인근 지역 농가와 풍수해 피해 농가를 대상으로 계속 일손돕기에 나설 예정이다.

충남도교육청, 방과후학교 운영 내실화 컨설팅

(홍성=연합뉴스) 충남도교육청은 방과후학교 운영의 문제점을 파악해 지원하고 내년 방과후학교 사업 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학교 컨설팅을 한다.

도교육청은 다음 달 1일까지 도내 6개 지역의 초·중등학교 2∼3곳씩을 방문할 예정이다.

이번 컨설팅에서는 올해 방과후학교 운영의 어려운 점을 파악하고, 내년 방과후학교에 창의·인성·특기계발 프로그램과 심리 상담, 학습 상담, 진로진학 상담 등을 병행하는 특화된 프로그램,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는 프로그램 개설을 통해 방과후학교 내실화를 권장할 방침이다.

또 프로그램 위탁, 자유수강권 활용 및 지원, 고등학교 야간자율학습 현황, 수용비 관련 운영 현황을 살펴 개선방안을 안내할 계획이다.

대전교육청 '저시력 학생용 다목적 자' 개발·보급

'저시력 학생용 다목적 자'
'저시력 학생용 다목적 자'[대전시교육청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대전시교육청 시청각장애특수 교육지원센터는 지역 저시력 학생(일반 학교) 50여명과 맹학교 학생 100여명에게 '저시력 학생용 다목적 자'를 개발·보급한다.

저시력 학생용 다목적 자는 수학, 과학 수업에 어려움을 겪는 저시력 학생을 위해 개발됐다.

저시력 학생이 쉽게 길이, 각도를 재거나 그릴 수 있도록 1cm 단위로 양각과 색 대비로 눈금을 표시했고, 낮은 시력으로 한 줄씩 책을 따라 읽는 데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위해 자 중간 부분에 광학 기구인 '타이포스코프' 기능을 넣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11/15 11:49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