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쇼트트랙 대표팀 "소치서 못 딴 금메달, 평창서 만회할게요"

쇼트트랙 대표팀, 평창 가기 전 마지막 월드컵
쇼트트랙 대표팀, 평창 가기 전 마지막 월드컵(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 15일 오전 목동 실내빙상장에서 쇼트트랙 월드컵 4차 대회에 참가하는 대표팀 선수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7.11.15
ryousanta@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영호 기자 =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못 땄던 금메달을 이번 평창 올림픽에서 만회하겠습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한국의 '금메달 효자' 역할을 맡은 남녀 쇼트트랙 대표팀이 2017-2018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쇼트트랙 월드컵 4차 대회(16∼19일·목동실내빙상장)를 앞두고 '금빛 결의'를 다졌다.

남녀 쇼트트랙 대표팀은 쇼트트랙 월드컵 4차 대회 개막을 하루 앞둔 15일 목동실내빙상장에서 열린 미디어데이에서 "평창 올림픽의 준비 과정인 만큼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대회로 치르겠다"고 입을 모았다.

쇼트트랙 대표팀은 지난 1∼3차 월드컵에서 전체 24개의 금메달 가운데 절반인 12개(남자 대표팀 4개·여자대표팀 8개)를 휩쓸면서 세계 최강 전력을 과시했다.

여기에 은메달 7개(남자 대표팀 5개·여자 2개)와 동메달 7개(남자 대표팀 5개·여자대표팀 2개)까지 합쳐 총 26개의 메달을 쓸어담았고 1,500m 종목에서는 남녀 대표팀 모두 금메달을 따내는 성과를 얻었다.

전통의 쇼트트랙 강국이었지만 한국은 2014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 2개(여자 1,000m·여자 계주), 은메달 1개(여자 1,500m), 동메달 2개(여자 500m·여자 1,000m)을 따는 데 그치면서 아쉬운 성적표를 받았다. 특히 남자 대표팀은 '노메달'의 충격까지 맛봤다.

이 때문에 남녀 대표팀은 내년 2월 개막하는 평창 동계올림픽에서는 홈 팬들 앞에서 화끈한 '금메달 쇼'를 펼치겠다는 다부진 각오를 다지고 있다.

빙상 간판 심석희-최민정
빙상 간판 심석희-최민정(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 15일 오전 목동 실내빙상장에서 쇼트트랙 월드컵 4차 대회에 참가하는 심석희(왼쪽), 최민정이 훈련하고 있다. 2017.11.15
ryousanta@yna.co.kr

남녀 대표팀을 총괄하는 김선태 감독은 "소치 동계 올림픽에서는 남자 대표팀이 메달을 하나도 따지 못했다"라며 "소치 올림픽에서 따지 못했던 메달을 평창 올림픽에서 모두 따내겠다"고 강조했다.

김 감독은 "남자 대표팀의 경우 새롭게 합류한 선수들의 기량이 계속 상승하는 상태"라며 "평창 올림픽 개막이 80여 일 앞으로 다가왔지만, 아직 시간은 충분하다. 올림픽에 모든 컨디션을 맞추고 훈련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1차 월드컵 때 넘어져 꼬리뼈를 다치면서 걱정을 자아냈던 '에이스' 임효준(한국체대)도 부상에서 회복해 금빛 질주를 예고하고 있다.

임효준은 "평창 올림픽을 앞두고 마지막 열리는 월드컵이라서 기대감이 크다"라며 "꼬리뼈를 다쳐 아직 컨디션이 100%는 아니지만 지금 상태라면 충분히 해낼 수 있다. 월드컵을 통해 실전 경험을 쌓아야 하는 만큼 즐기는 마음으로 대회를 치르겠다"고 강조했다.

여자대표팀의 '쌍두마차' 심석희(한국체대)와 최민정(성남시청)도 금메달을 향한 질주 본능을 숨기지 않았다.

심석희는 "이번 대회에는 국내 팬들도 응원을 많이 올 것이라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라며 "올림픽을 준비하는 과정이고 부족한 부분도 찾아내서 보완하고 있다. 평창 올림픽까지 남은 기간에 준비를 잘하겠다"고 말했다.

최민정 역시 "월드컵 시리즈는 올림픽을 잘 치르기 위한 준비 과정이다. 월드컵 시리즈를 통해 얻은 경험은 올림픽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4차 대회는 한국에서 열리게 돼 한식을 먹으면서 준비할 수 있다는 게 좋다. '밥심'으로 훈련을 잘하겠다"고 웃음을 지었다.

horn9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11/15 13:09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