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미국육류수출협회, 블랙프라이데이 미국산 소고기 할인판매

미국산 소고기 불고기 요리

▲ 미국육류수출협회(한국지사장 양지혜)가 블랙프라이데이(11.24)를 맞아 전국 롯데슈퍼에서 오는 17일까지 3일간 미국산 냉장 소고기 앞다릿살을 할인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롯데, 신한, KB국민카드 회원이라면 미국산 냉장 소고기 앞다릿살을 특별 할인가인 990원(100g)에 구매할 수 있다. 불고기용 소스(일부 매장 한정)도 함께 증정된다.

행사 상품인 미국산 냉장 소고기 앞다릿살은 특히 치솟는 물가와 메뉴를 걱정하는 주부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주부고민 해결사'로 좋은 호응을 받고 있다.

소고기 앞다릿살은 다른 부위에 비해 육즙이 풍부하고 고기 향이 진해 고소한 감칠맛을 자랑하는 데다, 요즘 같은 겨울철 환절기에 불고기, 국거리, 전골, 찌개 등 따뜻한 계절 요리 재료로 활용이 가능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다.

또한, 지방함량이 적고 고기 본연의 맛을 잘 느낄 수 있는 부위로, 장조림, 산적 등으로도 많이 이용된다.

행사 상품을 2인 기준 500g 1팩을 구매해도 4천950원으로, 함께 증정되는 소스로 푸짐하게 소고기 불고기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최근 가성비를 내세운 육류 소비 트렌드가 수입 소고기 중심으로 점차 보편화 돼 가고 있는 가운데, 양보다 질을 우선으로 즐기는 가치추구형 소비자들로 인해 가격대비 품질이 좋은 냉장 수입 소고기의 수입량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관세청 1~10월 국내 수입 냉장 소고기의 수입량 통계(검역기준)에 따르면, 미국산은 54.9%로 전년동기 대비 15.2% 증가해 미국산 냉장 소고기의 수입량은 꾸준히 늘고 있다.

미국산 냉장 소고기는 철저한 온도관리와 진공포장으로 고기의 신선함을 유지한 채 국내 수입된다. 또한, 운송 과정에서 천천히 숙성을 거치며 풍부한 육즙이 보존된다는 이점이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11/15 15:08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