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제주 공공기관 정규직 전환 적극적으로 추진하라"

공공연대노조 기자회견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공공연대노동조합 제주지부는 15일 "제주지역 공공기관은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라"고 촉구했다.

"공공기관 정규직 전환 적극 추진하라"
"공공기관 정규직 전환 적극 추진하라"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15일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공공연대노동조합 제주지부가 기자회견을 열어 공공기관 정규직 전환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2017.11.15

이들은 이날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정부의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 가이드라인과 지침, 로드맵이 잇따라 발표된 뒤 전남 등 정규직 전환이 완료돼 모범사례로 소개되는 곳도 있지만 제주지역 공공기관은 협의기구 구성조차 제대로 진행된 곳이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제주도청의 경우 지난해부터 이어져 온 아동복지 교사 처우개선 관련 내년 예산안에 교통비 10만원을 책정했을 뿐이다. 급식비 13만원, 복지포인트 40만원, 명절상여금 100만∼120만원을 책정하라고 한 정부 지침을 무시하는 태도로 일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한 한국마사회는 이달 초 간접용역 정규직 전환 협의기구 근로자 대표단 구성을 위한 첫 모임을 했지만 합의점 없이 끝났고, 제주대병원과 제주대는 다른 기관 진행 상황을 보면서 안을 내겠다며 협의기구 구성조차 하지 않는 등 정규직 전환에 의지가 있는지 의심스럽다고 이들은 지적했다.

이들은 "도내 공공기관 대부분은 정규직 전환 가이드라인의 세부 내용을 소속 비정규직 노동자들에게 제대로 설명조차 안 하고 축소·왜곡하는 데만 급급하다"며 다른 지역 기관 눈치를 보지 말고 적극적인 의지를 갖고 가이드라인대로 정규직 전환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atoz@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11/15 15:53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