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KTX 신경주~동대구 시속 170㎞ 서행…단계적 정상화

KTX 지진 긴급 공지
KTX 지진 긴급 공지 (대구=연합뉴스) 15일 오후 포항지역에서 지진이 발생한 가운데 동대구에서 신경주를 향하는 KTX 열차 모니터에 지진 긴급 공지문이 나오고 있다. [독자 제공=연합뉴스] image@yna.co.kr
코레일 "포항역 열차운행 중지·폐쇄보도는 사실 아냐…정상운영 중"

포항역에서 직원들이 물을 퍼내는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포항역에서 직원들이 물을 퍼내는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대전=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코레일은 15일 오후 경북 포항 인근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인해 경부고속선과 경부선 일부 구간 등 포항 인근 지역을 운행하는 일부 열차가 서행 운행 중이라고 밝혔다.

경부고속철도는 신경주역과 동대구역 사이에서 시속 170㎞로 서행 중이다.

코레일은 지진으로 인한 인명피해는 없으며, 여진이 발생하지 않을 경우 단계적으로 속도를 향상해 완전 정상화할 계획이다.

포항역 임시 열차운행 중지
포항역 임시 열차운행 중지(포항=연합뉴스) 김준범 기자 = 15일 오후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포항역이 지진 영향으로 일부 공간에 물이 새자 코레일 측이 한 때 운영을 중단하고 있다. psykims@yna.co.kr

코레일 관계자는 "지진 매뉴얼에 따라 해당 구간에서 KTX가 서행하고 있지만 시속 170㎞가량으로 달리고 있어 열차운행이 크게 지체되지는 않고 있는 상태"라고 설명했다.

코레일은 일부 언론에 보도된 포항역 열차운행 중지와 폐쇄는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코레일 관계자는 "지진 발생 당시 포항역의 스프링클러가 오작동해 천정에서 물이 뿜어져 나오면서 역무원들이 승객을 역사 밖으로 안내했을 뿐 역이 폐쇄된 사실은 없다"며 "현재 정상적으로 운영 중"이라고 말했다.

yej@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11/15 17:24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