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日공명 대표 "일본인 평창 동계올림픽 방문 위해 노력할 것"

이수훈 주일대사 예방…李대사 "아베 총리 평창올림픽 참석 희망"

(도쿄=연합뉴스) 최이락 특파원 = 일본 연립여당인 공명당의 야마구치 나쓰오(山口那津男) 대표는 7일 "많은 일본인이 평창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한국을 방문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날 도쿄에 있는 주일 한국대사관으로 이수훈 대사를 예방한 자리에서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은 2020년 도쿄 하계올림픽,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성공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고 주일 한국대사관 관계자가 밝혔다.

야마구치 대표는 "평창 동계올림픽이 한반도의 평화, 동북아의 평화로 나아가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대사는 "공명당이 평화를 기치로 내걸고 있는 만큼 평창 동계올림픽이 평화 올림픽이 돼 동북아 지역의 안정에 기여해 나갈 수 있도록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의 평창 올림픽 참석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악수하는 이수훈 주일대사와 야마구치 日 공명당 대표
악수하는 이수훈 주일대사와 야마구치 日 공명당 대표 (도쿄=연합뉴스) 일본 도쿄의 한국대사관을 방문한 야마구치 나쓰오(山口那津男) 일본 연립여당 공명당 대표(왼쪽)가 이수훈 주일대사와 악수하고 있다. 2017.12.7 [주일대사관 제공=연합뉴스]

앞서 아베 총리는 지난달 29일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급 '화성-15형' 발사 이후 통화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평창 동계올림픽 참석 요청에 대해 "올림픽 기간에 국회 예산위원회가 열릴 예정이지만 참석을 검토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야마구치 대표의 이날 방문은 지난달 22~25일 방한 결과를 소개하고 한일관계에 대한 의견 교환을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고 주일대사관측은 전했다.

야마구치 대표는 "방한 당시 서울과 평창, 강릉을 연결하는 KTX에 탑승해 평창을 찾았다"면서 "평창 올림픽 준비가 착실하게 이뤄지는 만큼 성공적으로 치러질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수훈 주일대사 예방한 야마구치 日 공명당 대표
이수훈 주일대사 예방한 야마구치 日 공명당 대표 (도쿄=연합뉴스) 일본 도쿄의 한국대사관을 방문한 야마구치 나쓰오(山口那津男) 공명당 대표(왼쪽)가 이수훈 주일대사와 환담하고 있다. 2017.12.7 [주일대사관 제공=연합뉴스]

choinal@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12/07 17:04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