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행복을 묻고 답한다…글로벌 명사들 한자리에

전문가 컨벤션 9일 벡스코·10일 동백섬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무엇이 행복을 가로막고 있는가?"

행복 분석 전문가들이 부산에 모여 행복으로 가는 방법을 알려준다.

다양한 분야에서 행복을 풀어가는 명사들이 참석하는 '행복 인사이트'가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와 해운대 동백섬 일대에서 9일부터 이틀간 열린다.

이번 행사는 행복 인사이트 조직위원회, 행복 메세나단, 리컨벤션이 주최·주관하고 부산시와 벡스코, 한국관광레저학회가 후원한다.

8일 오후 2시 구글 최고 브레인 집단으로 불리는 구글X 신규사업개발 총책임자이자 베스트셀러 '행복을 풀다' 작가이기도 한 모 가댓과 덴마크 휘게 라이프(hygge life)로 세계적인 반향을 일으킨 저자이자 행복연구소 소장인 마이크 비킹의 축하 영상으로 막이 오른다.

'행복을 통찰하다' 세션에서는 혜민 스님이 '마음의 고유가 주는 행복'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타주의자의 은밀한 뇌 구조' 저자 김학진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와 '천 개의 문제, 하나의 해답' 저자 문요한 정신경영아카데미 정신과 전문의가 연사로 참여한다.

'행복을 배우다' 세션에서는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가 덴마크 국민의 행복 비법 '휘게 문화'를 배우기 위해 1년 6개월 동안 직접 덴마크를 취재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만찬 이후에는 50년간 요가 경력을 가진 마틴 프로스트가 '요가와 행복' 세션을 이끈다.

'행복 이야(夜)기' 세션에서는 베스트셀러 '프레임' 저자 서울대학교 행복연구센터장 최인철 교수가 행복 강연을 한다.

10일 오전에는 참석자들이 해운대 동백섬 일대를 걸으며 행복을 찾는 시간이 마련된다.

정라혜 슬로우조깅코리아 대표가 강사와 함께 '명상과 함께하는 슬로우 조깅' 세션을 진행한다.

행복 인사이트는 행복메세나단이 핵심축이다.

행복메세나단은 행복 인사이트를 지원하고 직원·고객, 우리 사회 숨은 공로자에게 행복 의자를 나누는 '행복의자 나눔 프로젝트'에 참여한 기관·기업으로 구성됐다.

세운철강, KDB 산업은행 영남본부, 에어부산, 태웅, 동원개발, 조광요턴, KEB 하나은행 영남영업그룹, PDM 파트너사 등 20여 개 기업이 행복메세나단에 참여했다.

리컨벤션 관계자는 "자살률 세계 1위, 청소년이 가장 불행하다고 여기는 나라 1위, 저출산율 세계 1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가장 불행한 나라로 손꼽히는 대한민국에서 불행을 넘어 행복으로 가는 구체적인 방법을 풀어보고자 이 행사를 마련했다"며 "행복을 배우며 진지한 내면의 물음에 혜안을 갖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ch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12/08 07:35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