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새만금 드론 항공촬영 공모전' 시상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새만금개발청은 8일 서울 새만금 투자전시관에서 '2017 새만금 드론 항공촬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산대학교와 공동으로 진행한 이번 공모전은 새만금의 아름다운 경관과 축제 모습 등을 재조명하고, 항공레저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생동하는 새만금'을 주제로 사진과 영상 부문으로 나눠 진행했다.

공모전 대상(국토부장관상)은 '쇼 미 더(Show me the) 새만금'이라는 주제로 영상을 촬영한 류창남 씨가 수상했다.

류씨는 새만금을 창의적으로 해석하고 역동적으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경디공디자인(화합의 장, 새만금을 걷다), 손대림(고군산군도)씨, 우수상은 전동희(신선이 노니는 섬, 새만금 고군산군도)씨, 이귀재(선유도 일몰)씨가 받았다.

장려상은 비주얼팩(여기가 지금 새만금!), 김동우·정선기(꿈의 바다, 새만금 그리고 군산), 김후경(새만금 지구력 승마대회)씨가 공동 수상했다.

수상자 8개팀에는 상장과 총 660만 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새만금 투자전시관이 있는 서울 종로타워 1층 로비(종로구 종로 51)에서는 공모전의 수상작들을 전시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이철우 새만금개발청장은 "광활한 대지와 넓고 푸른 창공을 가진 새만금은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없는 관광 명소이자 드론(무인항공기) 등 항공레저 활동을 위한 최적지"라며 "보다 많은 사람이 새만금의 명소적 가치를 발견하고 직접 찾아와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우수상 작품(성명:손대림, 제목:고군산군도)
최우수상 작품(성명:손대림, 제목:고군산군도)[새만금개발청 제공=연합뉴스]
우수상 수상작(성명:이귀재, 제목:선유도 일몰)
우수상 수상작(성명:이귀재, 제목:선유도 일몰)[새만금개발청 제공=연합뉴스]

yjkim84@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12/08 14:00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