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남소식] 기차시티투어 연계 '희망 이음 서산여행' 운영

(서산=연합뉴스) 서산시는 천안, 온양, 예산지역 고등학생 240명이 참여하는 기차 관광 시티투어와 연계한 '희망 이음 서산여행'을 오는 21일까지 운영한다.

서산 희망이음열차 시티투어
서산 희망이음열차 시티투어[서산시 제공=연합뉴스]

산업체 방문을 통해 진로직업체험을 하고 기업과 관광지를 연계한 산업관광코스를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다. 동희오토, 현대오일뱅크 등의 기업체와 동부시장 등 관광지 방문 일정이 모두 6회 진행한다.

지난 7일 첫 행사에서는 천안상고 3학년 학생 40명이 동희오토를 방문해 차체공장과 조립공장을 견학한 뒤 박 첨지 놀이 공연프로그램을 관람하고 서산사투리 인형극 등의 체험을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진로체험을 원하는 학생들의 수요를 충족하고 지역 산업체 홍보, 서산의 새로운 관광지 개발 및 체험 프로그램 홍보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대위아 급여 1% 나눠 서산 시니어클럽에 드림카 기증

(서산=연합뉴스) 현대위아 신문영 상무는 7일 서산시를 방문해 이완섭 시장과 신권범 서산 시니어클럽 관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직원 급여 1%를 모은 기금으로 구입한 승합차 '드림카'를 서산 시니어클럽에 전달했다.

현대위아 서산시니어클럽에 드림카 기증
현대위아 서산시니어클럽에 드림카 기증[서산시 제공=연합뉴스]

현대위아는 2012년부터 임직원들이 조성한 기금으로 전국의 사업장 인근 사회복지시설에 차량을 기증하고 있다.

이날 전달된 차량은 지역 어르신들의 일자리 마련에 쓰일 예정이다.

신문영 현대위아 상무는 "직원들이 모아 만든 작은 정성이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사회공헌사업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보령시, 내년도 장애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보령=연합뉴스) 보령시는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의 일자리 제공을 통한 사회참여 확대와 소득보장을 지원하기 위해 18일까지 2018년도 장애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 및 수행기관을 모집한다.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주정차 단속하는 장애인사업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주정차 단속하는 장애인사업[보령시 제공=연합뉴스]

신청 자격은 공고일(12월 6일) 현재 보령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만18세 이상 등록장애인이다. 장애인증명서, 건강보험자격 득실확인서, 반명함판 사진 각 1매를 보령시청 사회복지과나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기초생활보장 수급자가 참여할 경우 소득증가로 수급권이 취소되거나 급여액이 감소할 수 있다.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이달 26일께 개별 통보한다. 선정자는 내년 1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 1년간 일자리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12/08 11:32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