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사진현장] 밤하늘 수놓는 프랑스 리옹 '빛의 축제'

리옹 화려한 '빛의 축제' 개막 (리옹 AFP 로이터=연합뉴스) 프랑스 동남부를 대표하는 도시 리옹에서 7일(현지시간) 세계적으로 유명한 '빛의 축제'가 개막, 시민들이 화려한 조명들을 바라보고 있다. 오른쪽은 개막을 하루 앞둔 리허설에서 시민들이 조명이 설치된 건물 외벽을 바라보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프랑스 리옹에서 7일(현지시간) 세계적으로 유명한 '빛의 축제'가 개막했습니다. 빛의 축제는 19세기초 유럽에 창궐한 흑사병을 피한 사람들이 감사의 마음으로 성모 마리아를 기리기 위해 초를 밝힌 데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매년 12월 초에 열리기 때문에 프랑스인들에게는 겨울을 알리는 행사로 인식된다고 하네요. 세계 각지에서 약 400만 정도의 관람객들이 방문한다는 축제의 현장으로 사진으로 모았습니다.

예술작품으로 변신한 도시 (리옹 로이터=연합뉴스) 6일(현지시간) 프랑스 리옹에서 '빛의 축제'개막을 하루 앞두고 열린 리허설에서 시민들이 화려한 조명들을 바라보고 있다.
밤하늘 수놓은 조명 (리옹 로이터=연합뉴스) 6일(현지시간) 프랑스 리옹에서 '빛의 축제'개막을 하루 앞두고 열린 리허설에서 시민들이 화려한 조명들을 바라보고 있다.
빛으로 생명을 (리옹 로이터=연합뉴스) 6일(현지시간) 프랑스 리옹에서 '빛의 축제'개막을 하루 앞두고 열린 리허설에서 한 관계자가 조명이 설치된 예술품을 마무리 작업하고 있다.
운치 있는 리옹의 저녁 (리옹 로이터=연합뉴스) 6일(현지시간) 프랑스 리옹에서 '빛의 축제'개막을 하루 앞두고 열린 리허설에서 시민들이 화려한 조명들을 바라보고 있다.
빛의 향연 (리옹 로이터=연합뉴스) 6일(현지시간) 프랑스 리옹에서 '빛의 축제'개막을 하루 앞두고 열린 리허설에서 시민들이 건물 외벽에 설치된 화려한 조명들을 바라보고 있다.
컬러의 세계로 (리옹 로이터=연합뉴스) 6일(현지시간) 프랑스 리옹에서 '빛의 축제'개막을 하루 앞두고 열린 리허설에서 시민들이 건물 외벽 등에 설치된 화려한 조명들을 바라보고 있다.
'빛의 축제' 개막 (리옹 AFP 로이터=연합뉴스) 7일(현지시간) 프랑스 리옹에서 '빛의 축제'가 개막, 시민들이 화려한 조명들을 바라보고 있다.
시민들로 붐비는 리옹 빛의 축제 (리옹 AFP=연합뉴스) 7일(현지시간) 프랑스 리옹에서 '빛의 축제'가 개막, 시민들이 화려한 조명들을 바라보고 있다.
성모에게 바치는 감사의 예술 축제 (리옹 AFP=연합뉴스) 7일(현지시간) 프랑스 리옹에서 '빛의 축제'가 개막, 시민들이 다양한 조명을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밤거리로 나온 시민들 (리옹 AFP=연합뉴스) 7일(현지시간) 프랑스 리옹에서 '빛의 축제'가 개막, 시민들이 거리에 설치된 다양한 조명 작품 들을 관람하고 있다.
예술의 도시 '리옹' (리옹 AFP=연합뉴스) 7일(현지시간) 프랑스 리옹에서 '빛의 축제'가 개막, 건물 외벽에 다양한 조명이 비치고 있다.
조명으로 도시 변신 (리옹 AFP=연합뉴스) 7일(현지시간) 프랑스 리옹에서 '빛의 축제'가 개막, 시민들이 조명이 비친 건물들을 카메라에 담고 있다.

lees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12/08 15:22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