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삼육식품, 베트남 케이푸랜드서 '케이푸랜드 브랜드 대상' 수상

▲ 삼육식품(사장 박신국)은 '2017 베트남 케이푸랜드(K-Foorand 2017 in vietnam)'에서 '케이푸랜드(K-Foorand)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베트남 호치민 센터에서 진행한 2017 베트남 케이푸랜드는 지난 4∼8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한국식품산업협회가 개최한 행사로 한국과 베트남 양국 간 식품산업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베트남은 K-POP과 드라마의 영향으로 우리나라에 대한 호감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식품소비시장도 지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SNS로 소통을 주도하고 있는 베트남 젊은 층의 입맛이 우리나라와 비슷해 한국 제품들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포화상태에 이른 국내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돌파구를 찾던 식품기업을 비롯한 한국기업들이 주목하는 시장이다.

식품산업협회 조사결과, 삼육두유 검은콩 호두와 아몬드는 베트남 두유 부문 시장점유율 90%를 차지할 만큼 베트남 현지에서도 인기다. 삼육식품이 최우수상을 받은 농심 신라면에 이어 우수상을 차지한 저력이다.

삼육식품은 지난 5일 문재인 대통령이 시상한 제54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오백만불 수출탑 수상'에 이어 '케이푸랜드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입지를 강화했다.

박신국 사장은 "베트남 시장에서 현지 고객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한국을 대표하는 두유 '브랜드'가 되기 위해 현지 시장에 대한 더욱 철저한 분석과 적극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삼육식품은 '국내 두유 부문 수출 1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다지며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시아에 이어 중국, 미국 등 해외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12/22 14:52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