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토요일 도심서 태극기 집회…"박근혜 무죄" 석방 주장

서울역 박근혜 석방 촉구 집회
서울역 박근혜 석방 촉구 집회(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23일 오후 서울역 광장에서 열린 박근혜 전 대통령 석방 촉구 집회에서 지지자들이 태극기를 흔들고 있다. 2017.12.23
scape@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토요일인 23일 서울 도심에서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무죄를 주장하며 석방을 요구하는 '태극기 집회'가 곳곳에서 열렸다.

대한애국당 계열 시민단체인 '박근혜 전 대통령 무죄 석방 서명운동본부'는 이날 오후 2시 서울 용산구 서울역 광장에서 집회를 열고 "박근혜 대통령은 죄가 없다, 죄 없는 박 대통령을 즉각 석방하라"고 외쳤다.

대한애국당 조원진 공동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이 옥중 투쟁을 선언한 지 60일이 넘었다"면서 "촛불 혁명은 혁명이 아니라 거짓 선동, 조작, 편파 방송에 의한 권력 찬탈이며 촛불 쿠데타"라고 비판했다.

탄핵심판에서 박 전 대통령의 변호를 맡았던 서석구 변호사는 "박근혜 대통령의 구속 연장과 인권 탄압에 관한 긴급조사 요청이 (유엔에서) 안건으로 채택됐다"면서 "문재인 정부는 유엔에 답변해야 한다"고 말했다.

집회 참가자들은 대형 태극기와 성조기를 흔들며 숭례문, 을지로입구역, 을지로2가, 종로2가, 종로5가, 동대문역 등을 거쳐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까지 약 5㎞ 구간을 행진했다.

또 다른 친박(친박근혜) 단체인 '태극기 시민혁명 국민운동본부'도 이날 오후 1시 30분께 서울 중구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 집회를 열어 박 전 대통령의 무죄와 즉시 석방을 주장했다.

ye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12/23 16:03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