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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분유 3개 브랜드 중국 수출 기준 통과

(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매일유업은 '앱솔루트명작' 등 3개 브랜드가 중국 조제분유 수출 기준을 통과해 중국 식품약품감독관리총국(CFDA)에 정식 등록됐다고 26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이번에 중국 수출 기준을 통과한 '앱솔루트명작', '희안지', '매일 궁' 외에 내년 초 아산공장 제품의 브랜드 등록 절차 또한 추가로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매일유업은 2007년 국내 분유업계 최초로 중국에 수출을 시작했으며, 2015년 12월 누계 기준 국내 유업계 최초로 '5천만불 수출의 탑'을 받았다.

중국은 내년 1월부터 '영유아 조제분유 제품배합 등록관리법'을 시행해 심사 통과 업체에 한해 중국으로의 분유 수출을 허가한다. 또한, 분유 공장당 3개 브랜드만 판매하도록 제한한다.

매일유업 중국 수출 분유 제품 [매일유업 제공]
매일유업 중국 수출 분유 제품 [매일유업 제공]

doubl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12/26 10:42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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