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미우새' 어머니들, 유재석 등 제치고 SBS 연예대상

포즈 취하는 전현무-추자현-이상민
포즈 취하는 전현무-추자현-이상민 (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 전현무, 추자현, 이상민이 3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프리즘센터에서 열린 2017 SBS 연예대상 레드카펫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7.12.30 ryousanta@yna.co.kr

[SBS 제공]
[SBS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미운 우리 새끼' 속 어머니들이 올해 SBS 연예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가수 김건모의 어머니 이선미 씨, 개그맨 박수홍의 어머니 지인숙 씨, 가수 토니안의 어머니 이옥진 씨, 가수 이상민의 어머니 임여순 씨가 30일 서울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17 SBS 연예대상'에서 유력 후보였던 유재석, 신동엽, 김병만 등을 누르고 대상을 받았다.

어머니들이 대상을 가져가면서 유재석과 신동엽 등은 올해 '무관'이 됐다.

지인숙 씨는 "나이 먹고도 미운 새끼들을 잘 봐주셔서 감사하다"며 "아유, (수상소감이) 생각이 안 나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자 박수홍은 "제가 28년 노력해도 못한 걸 어머니는 한 방에 하셨다"고 박수를 보냈다.

이옥진 씨는 "전혀 생각을 못 했다"고 놀란 모습을 보였고, 이선미 씨는 "살림만 하던 엄마를 큰 무대로 끌어내 준 아들에게 고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상민은 몸이 불편해 참석하지 못한 어머니 대신 "요새 자주 아프시다. 그렇게 나오고 싶던 곳에도 못 나오셨다. 다들 걱정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눈물을 흘렸다.

이날 오후 9시부터 약 3시간 30분간 열린 시상식은 전날 MBC에서 연예대상을 거머쥔 전현무와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서 남편 위샤오광과 큰 인기를 얻은 배우 추자현, '미운 우리 새끼'의 이상민의 진행으로 이뤄졌다.

올해 SBS 예능은 요일을 가리지 않고 대부분 타사 경쟁 프로그램에 비해 높은 시청률을 거둔 만큼 시상식에서도 각축전이 벌어졌다.

최우수상은 '미운 우리 새끼'와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의 서장훈(쇼토크), '런닝맨'의 지석진(버라이어티)이 차지했다.

우수상은 '미운 우리 새끼'의 토니안과 '판타스틱 듀오2'의 김준현(쇼토크), '불타는 청춘'의 강수지(버라이어티)에게 돌아갔다.

PD들이 꼽는 프로듀서상은 척추 부상에도 4개월 만에 회복하고 복귀한 '정글의 법칙'의 김병만이 받았다.

신인상은 '미운 우리 새끼'의 이상민과 '싱글와이프'의 정재은(쇼토크), '마스터키'의 강다니엘과 '런닝맨'의 전소민(버라이어티)에게 돌아갔다.

시상식에서는 워너원과 선미 등 아이돌들의 축하 공연과 '불타는 청춘' 팀의 '사랑의 파킹맨' 무대, 박나래의 유재석 분장도 눈길을 끌었다.

다음은 그 외 수상자 명단.

▲ 라디오 DJ상 = 송은이 김숙(송은이 김숙의 언니네 라디오) 김영철(김영철의 파워FM) ▲ 모바일 아이콘상 = 김기수(김기수의 예쁘게 살래? 그냥 살래?) 박나래(박나래의 복붙쇼) ▲ 베스트 커플상 = 이광수 전소민(런닝맨) ▲ 베스트 팀워크상 = '불타는 청춘' 팀 ▲ 베스트 챌린지상 = 나르샤(자기야-백년손님) 조보아 김세정(정글의 법칙)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김광규(불타는 청춘) 이유리(싱글와이프) ▲ 신스틸러상 = 박명수(싱글와이프) 윤정수(미운 우리 새끼) ▲ 최우수 MC상 = 김석훈(궁금한 이야기 Y) 전현무(K팝스타6·판타스틱듀오2·마스터키) ▲ 올해의 프로그램상 = 영재발굴단(교양다큐) 미운 우리 새끼(예능) ▲ 올해의 핫스타상 = 추자현 위샤오광(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 공로상 = 백종원(백종원의 푸드트럭) ▲ 글로벌 스타상 = '런닝맨' 팀

lis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12/31 01:06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