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트럼프,'김정은과 좋은 관계를 갖게 될것' 말한 걸 WSJ가 오보"

월스트리트저널과 인터뷰하는 트럼프 미 대통령. 2018.1.11
월스트리트저널과 인터뷰하는 트럼프 미 대통령. 2018.1.11[A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권영석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과의 '좋은 관계를 갖게 될 것'이라고 말한 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좋은 관계를 갖고 있다'로 잘못 보도했다고 백악관이 13일(현지시간) 밝혔다.

AFP 통신에 따르면 세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의 김정은과 아마도 매우 좋은 관계를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해명하면서 월스트리트저널이 잘못 인용해 보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샌더스 대변인은 "트럼프 대통령이 '아마도 매우 좋은 관계를 갖게 될 것(I'D probably have a very good relationship)'이라고 발언한 것을 '아마도 매우 좋은 관계를 갖고 있는 듯하다(I probably have)로 잘못 인용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갖고 있는 듯 하다'가 아니라 '갖게 될 것'이라고!"
"'갖고 있는 듯 하다'가 아니라 '갖게 될 것'이라고!" [샌더스 대변인 트위터 캡처=연합뉴스]

앞서 미국 월스트리트저널은 지난 11일 트럼프 대통령이 백악관 집무실에서 인터뷰를 하고 "아마도 내가 김정은과 매우 좋은 관계를 갖고 있는 듯하다"고 말했으나 김정은과의 대화 여부에 대한 확인은 거부했다고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김정은 위원장과 대화한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 "언급하고 싶지 않다"면서 "대화를 했는지, 대화하지 않았는지 말하지 않겠다. 언급하고 싶지 않다"고 답변했다.

한편 미국과 캐나다는 오는 15∼16일(현지시간) 캐나다 밴쿠버에서 한국전쟁 당시 유엔군으로 참전한 전 세계 16개국 외교장관들을 초청한 가운데 한반도 안보 및 안정을 주제로 회의를 주최한다.

yskw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1/14 16:06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