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LG전자, 에티오피아 '예비명장'들에 첨단 가전기술 전수

LG전자 첨단 가전기술 배우는 에티오피아 학생들
LG전자 첨단 가전기술 배우는 에티오피아 학생들(서울=연합뉴스) LG전자는 '기술명장'을 꿈꾸는 에티오피아 학생들을 최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서비스법인에 초청해 첨단 가전기술을 전수하는 연수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4일 전했다. 사진은 학생들이 LG 시그니처 올레드 TV에 대한 설명을 듣는 모습. [LG전자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LG-코이카 희망직업훈련학교 선발 연수프로그램 운영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LG전자는 '기술명장'을 꿈꾸는 에티오피아 학생들을 최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서비스법인에 초청해 첨단 가전기술을 전수하는 연수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들 학생은 LG전자가 지난 2014년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공동으로 에티오피아에 설립한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에서 선발된 우수 인재들로, 일주일간 교육 및 현장 체험 과정을 밟았다.

이번 연수에서는 올레드TV 설치, 웹 OS 스마트TV 수리, 무선인터넷(Wi-Fi) 적용 가전제품의 사물인터넷(IoT) 기능, LG 냉장고의 '노크온'(문을 두드려 화면을 켜는 기능) 등이 주요 교육 프로그램에 포함됐다.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는 매년 국가시험, 필기시험, 면접 등을 평가해 신입생들을 선발, 3년간 정보통신, 멀티미디어, 가전 등의 다양한 제품에 대한 기술을 가르치고, 우수학생을 선발해 연수를 보낸다.

특히 LG전자는 이 학교 졸업생들을 아랍에미리트 서비스법인에 채용하는 등 취업 지원도 하고 있다.

박상현 두바이서비스법인장은 "유엔이 정한 세계 최빈국 중 하나인 에티오피아의 주민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2012년부터 다양한 교육, 장학 사업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human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2/14 10:00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