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박근혜·신동빈, 구치소서 설맞이…특선영화는 '베테랑'

18일 하루 일반접견만 가능…미결수여서 합동 차례는 못 지내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왼쪽)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보배 기자 = '국정농단' 사건으로 구속된 지 10개월이 넘은 박근혜 전 대통령이 지난해 추석에 이어 이번 설에도 서울구치소에서 홀로 명절을 보내게 됐다.

15일 법무부 교정본부(김학성 본부장)와 검찰 등에 따르면 나흘의 연휴 기간 구치소에서는 법무부에서 '설 명절 접견일'로 지정한 18일 단 하루만 접견이 허용된다.

이때 변호인은 토·일·공휴일에는 접견이 안 된다는 기존 원칙에 따라 가족만 접견할 수 있다.

박 전 대통령은 혈육인 박지만 EG 회장, 박근령 전 육영재단 이사장을 여전히 접견 거부 명단에 올려놓은 것으로 알려져 홀로 명절을 보낼 전망이다. 구치소 수용자는 접견 거부 인물을 등록할 수 있다.

지난 13일 박 전 대통령과 '비선 실세' 최순실씨에게 70억원의 뇌물을 건넨 혐의로 법정 구속된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도 같은 구치소에서 설을 보낸다.

신 회장의 가족들은 18일 서울구치소를 찾아 면회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류승완 감독의 액션영화 '베테랑' 포스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교도소 내 방송인 보라매방송은 연휴 3일 동안 하루에 한 편씩 특선영화를 편성했다.

15∼17일 오후 6시에 선생님의 일기, 베테랑, 히든피겨스 순으로 방송된다.

설 당일 방송되는 '베테랑'은 안하무인 재벌 3세 조태오(유아인)의 범죄 행각을 베테랑 형사 서도철(황정민)을 비롯한 경찰 광역수사대가 끈질기게 쫓아 단죄하는 모습을 그린 범죄 액션 영화로 1천300만 관객을 동원했다.

박 전 대통령이 수감된 서울구치소에서는 설 당일 아침 식사로 떡국, 오이 양파 무침, 김자반, 배추김치가 나온다. 특식으로는 점심에 과일 천혜향이 배식 된다.

최순실씨가 수용 생활을 하는 서울동부구치소에서는 명절 당일 특식으로 소고기 떡국, 돼지고기볶음이 나온다.

설 당일인 16일 아침 전국 52개 교정시설에서는 수형자 합동 차례가 열리지만, 형이 확정되지 않은 미결수(수용자)인 박 전 대통령 등은 참석할 수 없다.

공범끼리 접촉할 것을 우려해 교정 당국이 형이 확정된 기결수인 수형자만 참석을 허용하기 때문이다.

boba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2/15 08:00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