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공군, 평창동계올림픽 대테러팀 등 280여명 지원

[올림픽 공군, 평창올림픽 경비지원
[올림픽 공군, 평창올림픽 경비지원(평창=연합뉴스) 공군이 평창동계올림픽 지원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대테러, 운전, 통역, 의무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병력을 지원하고 있다고 15일 전했다. 사진은 공군 8전비 헌병대대 특수임무반 요원들이 평창 휘닉스파크 경기장에서 경계 순찰 임무를 수행하는 모습. [공군 제공=연합뉴스]

공군, 평창올림픽 경비지원[공군제공]
공군, 평창올림픽 경비지원[공군제공]공군 8전비 헌병대대 특수임무반 요원들이 평창 휘닉스파크경기장에서 경계 순찰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백나리 기자 = 공군 장병들이 설 연휴에도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공군은 국가적 행사인 평창동계올림픽 지원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단계적으로 대테러, 운전, 통역, 의무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병력 280여 명을 지원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안전한 올림픽을 위해 특수임무반, 폭발물 처리반, 화생방 신속 대응팀을 올림픽 경기장 인근에 파견해 대테러 경계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제8전투비행단 헌병대대 특수임무반장 황윤중(26·학사 134기) 중위는 "명절에 가족과 함께하지 못해 아쉽지만, 국가적 행사인 올림픽을 지원하는 임무를 맡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설 연휴 기간에도 완벽한 임무완수를 통해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ari@yna.co.kr

공군, 평창올림픽 경비지원[공군제공]
공군, 평창올림픽 경비지원[공군제공]공군 8전비 헌병대대 군견 요원이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에서 폭발물 탐지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2/15 08:50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