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정운찬 KBO 총재, MLB 커미셔너와 회동

KBO 총재와 MLB 커미셔너의 만남
KBO 총재와 MLB 커미셔너의 만남(서울=연합뉴스) 정운찬(오른쪽) KBO 총재가 1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 있는 메이저리그 사무국을 방문해 롭 만프레드 커미셔너와 회의를 하고 있다. [KBO 제공]

(서울=연합뉴스) 하남직 기자 = 정운찬 KBO 총재가 롭 만프레드 메이저리그(MLB) 커미셔너와 만나 한국과 미국 야구의 협력 강화 전략을 논의했다.

KBO는 15일 "정 총재가 현지시간 14일 미국 뉴욕에 있는 MLB 사무국을 방문해 만프레드 커미셔너와 만났다"고 밝혔다.

정 총재는 이 자리에서 "FA(자유계약선수) 제도, 경기 스피드업 정책, 리그 전력 평준화 방안 등 양 리그가 공유하고 있는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 KBO와 MLB 간 협력 강화 전략을 논했다.

또한, 클린베이스볼의 실현과 리그의 수익 창출, 통합마케팅에 대한 MLB의 사례와 성공 전략 등에 대한 로드맵을 공유하고, 상호 교류를 확대하기로 했다.

정 총재는 전날 신한은행 손충순 뉴욕지점장을 만나 KBO 리그 타이틀스폰서인 신한은행이 향후 KBO와 MLB의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미국에서도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정운찬 총재는 16일 플로리다에서 훈련 중인 SK 와이번스 스프링캠프를 방문하고 17일 애리조나로 이동해 넥센 히어로즈, LG 트윈스, NC 다이노스, kt wiz의 훈련 캠프를 차례로 찾는다.

정운찬 KBO 총재와 만프레드 MLB 커미셔너
정운찬 KBO 총재와 만프레드 MLB 커미셔너(서울=연합뉴스) 정운찬(왼쪽) KBO 총재가 1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 있는 메이저리그 사무국을 방문해 롭 만프레드 커미셔너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O 제공]

jiks79@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2/15 11:37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