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버티던 베르사체도 동물 모피 사용 중단

버티던 베르사체, 결국 동물 모피 사용 중단
버티던 베르사체, 결국 동물 모피 사용 중단(로마 AFP=연합뉴스) 지난달 24일(현지시간) 홍콩에서 홍콩국제모피패션박람회가 열리자 동물보호활동가들이 여우 가면을 쓴 채 박람회장 밖에서 시위를 벌이고 있다. 이탈리아 베르사체 그룹의 수석 부사장 겸 수석 디자이너인 도나텔라 베르사체는 14일 영국 라이프스타일 계간지 '1843'과의 인터뷰에서 앞으로 자사 상품에 모피를 사용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베르사체는 그동안 아르마니, 캘빈 클라인, 후고 보스, 랄프 로렌, 구찌 등이 차례로 동참한 모피 사용 중단에 합류하라는 압력을 받아왔지만 거부해왔다. ymarshal@yna.co.kr

(서울=연합뉴스) 황정우 기자 = 이탈리아 베르사체 그룹의 수석 부사장 겸 수석 디자이너인 도나텔라 베르사체는 자사 상품에 동물 모피(fur)를 사용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베르사체는 14일(현지시간) 온라인판이 공개된 영국 이코노미스트 그룹의 라이프스타일 계간지 '1843'과 인터뷰에서 모피 사용 중단 의향을 묻는 말에 "패션을 만들기 위해 동물들을 죽이고 싶지 않다. 올바른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답한 것으로 AFP 통신이 전했다.

잡지는 이 같은 발언은 인터뷰 기사를 작성하던 당시에도 베르사체 웹사이트에 모피로 장식된 코트를 사라고 소비자들을 유혹하는 것에 비춰보면 180도 반전이라고 보도했다.

베르사체의 2017 가을/겨울 컬렉션에도 밍크코트와 여우코트가 있었다.

사실 베르사체는 아르마니, 캘빈 클라인, 후고 보스, 랄프 로렌, 구찌 등이 차례로 동참한 모피 사용 중단에 합류하는 압력을 받아왔지만 이를 거부해왔다.

국제동물보호단체인 휴메인 소사이어티 인터내셔널(HSI)에 따르면 베르사체는 전통적으로 밍크, 라쿤 도그(너구리) 등을 비롯해 많은 종류의 동물 모피들을 사용해온 브랜드다.

클레어 바스 HSI 영국지부장은 "베르사체가 화려함을 상징하는 대단히 영향력 있는 명품 브랜드인 만큼 동물 모피 사용을 중단키로 한 결정은 그런 패션이 더는 추세가 되지 않을 것임을 보여준다"며 환영했다.

도나텔라 베르사체 [로이터=연합뉴스 자료사진]
도나텔라 베르사체 [로이터=연합뉴스 자료사진]

jungwo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3/15 09:46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