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제주 녹색당 "버스준공영제 위법행위 국민감사청구"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제주 녹색당이 17일 제주도 대중교통체계 개편 중심축인 버스준공영제에 대해 감사원에 국민감사를 청구했다.

"버스준공영제 위법행위 감사청구 합니다"
"버스준공영제 위법행위 감사청구 합니다"(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제주녹색당 고은영 제주지사 예비후보가 17일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제주 버스준공영제 사업 추진에 따른 제주특별자치도지사의 위법행위에 관한 감사원 감사청구'에 함께 한 청구인 500명의 서명이 든 봉투를 들어 보이고 있다. 2018.4.17 bjc@yna.co.kr

이들은 이날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난 3월 5일부터 한 달간 '버스준공영제 사업 추진에 따른 제주특별자치도지사의 위법행위에 관한 감사원 감사청구'에 함께 할 청구인을 모집, 500명의 도민이 감사청구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국민감사청구에는 최소 300명이 서명해야 하는데 도민 500명이 참여한 것이다.

이들은 "대중교통체계 개편 추진과정을 보면 급속한 차량 증가에 따른 근본대책은 수립되지 못했고, 800억원이 넘는 막대한 예산을 집행하는 과정에서 의회 승인을 받지 않는 불법이 발생했으며, 도의회는 이를 문제 삼지 않고 면죄부를 주고 말았다"며 배경을 설명했다.

녹색당은 감사청구에서 위법성이 드러나면 고발 등을 통해 책임을 가려낼 것이라고 했다.

녹색당 고은영 제주지사 예비후보는 "사람이 자동차에 우선하는 원칙, 자가용을 줄이고 대중교통은 늘리겠다는 원칙, 무상버스를 통해 보편적 이동권을 실현하겠다는 원칙, 대중교통을 공공의 영역으로 만들어가겠다는 원칙, 이용자가 참여하는 소통의 원칙을 세워 대중교통체계개편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bjc@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4/17 11:40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