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학교 혁신문화 확산'…대전교육청 다양한 사업 본격 추진

대전시교육청 전경
대전시교육청 전경[연합뉴스 자료 사진]

(대전=연합뉴스) 정찬욱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학교 현장에서 혁신 교육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학교 혁신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우선 교원을 대상으로 한 혁신 리더 양성 프로그램 등 다양한 연수를 방학 기간에 집중적으로 운영해 교원의 학교 혁신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오는 9월 충청권 교육청과 공동으로 학생, 교원, 학부모 등이 참여하는 혁신학교 나눔 한마당을 개최해 공유와 소통을 위한 만남의 장도 마련할 계획이다.

또 배움과 성장 중심의 수업 혁신과 협력, 나눔의 학교 문화를 통해 창의 인재를 양성하는 대전 교육 혁신의 원리와 철학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대전 혁신교육 포럼을 상반기에, 하반기에는 대전형 혁신학교인 창의 인재 씨앗 학교 운영 성과를 공유하는 행사를 각각 열 예정이다.

희망학교를 대상으로 혁신학교 일반화를 위해 학교 혁신 프로그램 운영 20개교도 공모·선정해 예산 및 컨설팅을 지원한다.

현재 운영하는 창의 인재 씨앗 학교를 확대하기 위해 내년에 운영학교 6개교를 추가로 지정하고, 교사와 학생, 학부모, 관리자 등 교육 주체별 네트워크를 구축해 공동 성장 기회도 제공한다.

대전교육청 관계자는 "학교 혁신문화 확산은 교육 주체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소통이 가능한 새로운 교육 풍토를 만드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모든 학교 구성원이 변혁 의지를 바탕으로 학교 조직, 학교 문화, 수업 혁신 등에서 새로운 변화를 도출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jchu200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4/17 11:41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