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홍철호 "느릅나무 출판사, 파주산단에 불법 입주"

자유한국당 홍철호 의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한국산업단지공단, 느릅나무 출판사 고발 예정"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자유한국당 '민주당원 댓글조작 진상조사단' 간사인 홍철호 의원은 17일 "'드루킹'이 대표로 있던 느릅나무 출판사가 경기도 파주 산단에 불법 입주해 한국산업단지공단의 관리를 벗어나 있었던 것이 드러났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느릅나무 출판사가 현행법에 따라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입주계약을 체결하지 않고 불법으로 파주출판단지에 입주했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드루킹은 인터넷 댓글조작 사건으로 구속된 김모씨의 필명이다.

홍 의원이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느릅나무 출판사는 2015년 임대업체 '그린빌'의 사무실 일부를 임차해 파주 출판단지 내에서 최근까지 사업하면서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입주계약은 체결하지 않았다.

댓글조작 의혹 현장에 걸린 피켓
댓글조작 의혹 현장에 걸린 피켓(파주=연합뉴스) 임병식 기자 = 17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댓글 조작 사건 현장으로 사용됐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경기도 파주시 느릅나무 출판사에서 자유한국당원들이 붙인 피켓이 보이고 있다. andphotodo@yna.co.kr

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산업단지 내에서 일부 공간을 임대해 사업을 영위하는 경우 임차인은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입주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홍 의원의 자료 요청에 회신하는 과정에서 느릅나무 출판사의 불법 입주 사실을 인지했고, 금일 중 느릅나무 출판사를 고발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홍 의원은 "댓글조작을 원활히 하기 위해 입주계약을 하지 않고 몰래 국가 산단에 잠입했다고 볼 수밖에 없는 만큼 불법 입주 사실과 그 이유에 대해 제대로 된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eshin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4/17 14:32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