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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트라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2018' 폐막…4만5천명 참가 성황

▲ 코트라(KOTRA·사장 권평오)는 지난 1∼4일 일산 킨텍스에여 열린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2018)'에 4만5천여명의 참관객이 찾아 높은 관심을 받으며 성료됐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36회째를 맞이한 'SEOUL FOOD 2018'은 국내외 식품 관련 기업들의 비즈니스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전시회로, 이번 전시회에서는 총 47개국 1천469개 기업, 2천931개 부스가 마련돼 전세계 식품산업의 트렌드를 소개했으며, 국내외 바이어와 상담회와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바이어들과 참가업체가 상호 간 비즈니스 미팅을 자율적으로 진행하는 '비즈니스 자율 매칭 서비스'를 처음 선보이며, 더욱 쉽고 확실한 비즈니스·상담 기회를 마련하고 높은 관심과 많은 상담 건수를 기록했다.

해외 바이어 수출 상담회에는 글로벌 유통기업 22개사, 교포 바이어 53개사, 유력 바이어 157개사, 식품기기 바이어 25개사 등 총 257개사가 참여해 총 상담 건수 1천743건, 상담액 약 2천800억원에 달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국내 유통 바이어 상담회는 작년 대비 상담 건수가 130% 이상 증가, 2017년 23개사 82명의 바이어가 참여해 총 240건의 상담이 이뤄진 것에 비해 올해는 32개 유통업체에서 135명의 바이어가 참여해 324건의 상담이 진행됐다.

상담회에 참가한 한 유통업체 관계자는 "지난해보다 상품의 품질이 더 좋아졌고 제품군도 다양해져 선택의 폭이 넓었다"며 높은 만족감을 표현하기도 했다.

'파괴적 기술혁신(Disruptive Food Technology)'이란 주제로 열린 '제2회 글로벌 푸드 콘퍼런스(Global Food Trend & Tech Conference 2018)'는 전세계 식품산업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식물성 단백질, 3D 프린터 식품 개발 등 혁신 기술을 소개하고 글로벌 식품 시장에 대한 정보 교류,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장(場)으로써 많은 호응을 얻었다. 코트라는 추후 참가객의 호응이 높은 글로벌 푸드 콘퍼런스의 규모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식품·유통기업과 관심 있는 구직자를 연결해주는 '2018 서울푸드 잡페어', 전시회 참가국 대상 와이너리와 와인을 대상으로 한 와인 전문 품평회 '와인 챌린지 2018' 등 새로 마련된 부대행사들도 많은 관심을 얻었다고 코트라는 전했다.

코트라 권평오 사장은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은 국내 식품기업의 수출 지원, 국내 식품업계의 신기술 및 신제품 개발 유도, 국내외 식품업계 간 정보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 등 글로벌 식품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올해 전시회 성과와 국내외 식품업계 의견을 수렴해 더욱 내실 있는 전시회로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5/18 15:09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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