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벤츠 딜러 모터원, 이대 '김옥길 기념 강좌·그린 영상제' 후원

▲ 메르세데스-벤츠 공식딜러 모터원은 17일 진행된 '제17회 김옥길 기념 강좌'와 오는 21∼23일 열리는 축하행사인 '이화 그린 영상제(Ewha Green Movie Festa) 2018'을 후원한다고 18일 밝혔다.

'김옥길 기념 강좌'는 이화여대 제8대(1961∼1979) 총장이자, 여성교육과 사회정의 실현을 위해 헌신한 김옥길 선생(1921∼1990)의 뜻을 기리고, 이 시대 젊은이들에게 특별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01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이화여대 대표 학술강좌다.

김 선생은 이화여대 총장, 문교부 장관,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며 한국의 여성교육과 사회발전을 위해 공헌했다.

특히 이번 강좌에서는 이화여대 랜드마크인 ECC 건축 10주년을 맞아 '공감과 동행의 공간'이란 주제로 ECC 설계 건축가인 도미니크 페로 스위스 로잔연방공과대학 교수의 '지형학-그라운드스케이프 이야기(Topography- A Groundscape Story)' 기조강연과 김애령 이화인문과학원 교수의 '꿈꾸는 장소 : 실천적 행위로 완성되는 이화 공간의 역사' 강연이 진행됐다.

함께 진행하는 이화 그린 영상제는 최신 미디어아트 작업과 영화들을 야외 상영하는 특별 프로그램이다. 이번 영상제에서는 교정 곳곳에 가로 8m, 높이 4.5m 규모 대형스크린이 15개 설치되며, 모터원 관련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모터원 관계자는 "메르세데스-벤츠는 여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브랜드로 최근 자동차에 대한 여성의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여성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최고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후원은 여성사회 발전과 메르세데스-벤츠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캠페인인 '쉬즈 메르세데스'와도 뜻을 같이하는 의미 있는 일"이라고 설명했다.

모터원은 현재 경기 북부 지역(일산·의정부·고양·파주시)에 4개 전시장을 두고 있으며, 178가지 엄격한 품질 기준을 통과한 벤츠 공식 인증 중고차 전시장 1개와 5개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5/18 17:50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