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범이슬람권 긴급정상회의…"외국대사관 예루살렘 추가이전 막자"

범이슬람권 긴급정상회의…"대사관 예루살렘 추가 이전 막자"
범이슬람권 긴급정상회의…"대사관 예루살렘 추가 이전 막자"(이스탄불 AFP=연합뉴스) 터키 이스탄불에서 18일(현지시간) 이슬람협력기구(OIC) 긴급 정상회의가 열리고 있다.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시위 유혈진압을 규탄하고, 미국대사관의 예루살렘 이전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된 이날 회의에 앞서 의장국인 터키의 메블뤼트 차우쇼을루 외교장관은 "역사적 도시 예루살렘의 지위 변경을 용인하지 않겠다고 선언할 것"이라며 "미국의 뒤를 이어 대사관 추가 이전이 일어나는 것을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ymarshal@yna.co.kr

미·이스라엘, 예루살렘서 '환호'…가자지구선 시위 유혈진압
미·이스라엘, 예루살렘서 '환호'…가자지구선 시위 유혈진압 [AP=연합뉴스]

(이스라엘=연합뉴스) 하채림 특파원 = 범이슬람권이 긴급 정상회의를 열어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시위 유혈진압을 규탄하고, 미국대사관의 예루살렘 이전에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이슬람협력기구(OIC)는 18일(현지시간) 이스탄불에서 긴급 정상회의를 개최했다.

OIC는 수니파와 시아파를 아우르는 범이슬람권 국가 모임으로, 57개국이 소속됐다.

OIC 의장국 터키는 이달 14일 미국이 이스라엘 주재 대사관을 텔아비브에서 예루살렘으로 이전하고, 가자지구에서 팔레스타인 시위대 60명이 이스라엘군의 총탄에 숨진 후 정상회의를 소집했다.

메블뤼트 차우쇼을루 터키 외교장관은 이날 회의에 앞서 "이번 회의에서 우리는 팔레스타인의 지위를 강조하고, 역사적 도시 예루살렘의 지위 변경을 용인하지 않겠다고 선언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우쇼을루 장관은 "우리는 미국의 뒤를 이어 대사관 추가 이전이 일어나는 것을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tre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5/18 18:07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