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남북정상, 회담 마치고 포옹…南 서훈·北 김영철 배석(종합2보)

문 대통령 맞이하는 김여정
문 대통령 맞이하는 김여정 (서울=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오후 판문점 북측 통일각 앞에 마중 나온 김여정 노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18.5.26 [청와대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김여정이 통일각서 영접…두 정상 백두산 그림 배경으로 기념촬영

문대통령, 김정은 위원장과 두 번째 정상회담 개최
문대통령, 김정은 위원장과 두 번째 정상회담 개최(서울=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26일 오후 판문점 북측 통일각에서 정상회담을 하고 있다. 2018.5.26 [청와대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상헌 기자 =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26일 오후 판문점 북측지역 통일각에서 두 번째 정상회담을 개최했다.

지난달 27일 정상회담 이후 한 달 만에 만난 두 정상은 회담에 앞서 밝은 표정으로 악수한 뒤 2시간 동안 회담했다.

두 정상은 회담에서 4·27 판문점선언의 이행과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교환했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앞서 문 대통령이 전용 차량을 이용해 회담장인 통일각에 도착하자 기다리고 있던 김 위원장의 여동생 김여정 노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이 영접했다. 문 대통령은 김 부부장과 악수했다.

두 정상은 회담에 앞서 백두산 그림을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했다. 회담장 벽면에도 백두산 천지로 보이는 배경 그림이 배치됐다.

문대통령, 김정은 위원장과 두 번째 정상회담 개최
문대통령, 김정은 위원장과 두 번째 정상회담 개최 (서울=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26일 오후 판문점 북측 통일각에서 정상회담을 하기 앞서 백두산 그림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5.26 [청와대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문 대통령은 4·27 정상회담에서와 마찬가지로 푸른색 넥타이를 맸으며, 김 위원장은 지난 회담과는 달리 좁은 줄무늬가 있는 검정색 인민복을 착용했다.

회담에는 남측에서 서훈 국가정보원장, 북측에서 김영철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이 각각 배석했다.

두 정상은 회담을 마친 뒤 헤어질 때 통일각 앞에서 포옹하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27일 오전 10시 회담 결과를 직접 발표한다. 북측도 같은 시각 회담 결과를 발표할 것으로 전해졌다.

포옹하는 남북 정상
포옹하는 남북 정상(서울=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26일 오후 판문점 북측 통일각에서 정상회담을 마친 후 헤어지며 포옹하고 있다. 2018.5.26 [청와대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https://youtu.be/eTmWxVN_IOI]

honeybe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5/26 21:11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