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유영민 과기장관 "인공지능 정책 속도감 있게 추진"

'인공지능 기업 간담회'
'인공지능 기업 간담회'(서울=연합뉴스)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4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시공미디어에서 열린 '인공지능 기업 간담회'에 참석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AI 접목 혁신 주도 기업 간담회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4일 인공지능(AI) 정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 장관은 이날 오전 경기 판교 교육분야 AI 활용기업인 시공미디어에서 AI 분야 기업들과 가진 현장간담회에서 "4차 산업혁명은 인공지능 혁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중요하다"며 "인공지능이 사람 중심의 혁신 성장을 주도하도록 속도감 있게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 장관은 의료, 안전 등 국민이 체감하는 인공지능 기술 효용가치가 큰 분야를 중심으로 조기에 가시적 성과가 나타나도록 정책적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며 "일자리 창출을 주도하고 있는 인공지능 분야의 인재 양성을 본격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간담회 참석자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새로운 대한민국 성공신화를 써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유영민 장관, 인공지능 기업 현장방문
유영민 장관, 인공지능 기업 현장방문(서울=연합뉴스)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4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시공미디어를 방문해 조용상 시공미디어 전무로부터 교육학습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분석 및 맞춤형 교육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간담회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동력인 AI를 다른 산업분야에 접목(AI+X)함으로써 혁신을 주도하는 기업의 애로사항을 듣고 산업 활성화에 관한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 참여 기업들은 AI를 각 산업에 접목하는 현장에서 발생하는 초기 시장 개척의 어려움, AI 학습데이터의 부족, 실질적인 규제 혁신 미흡 등으로 발생하는 사업화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했다.

또, 산업 현장에서 당면하고 있는 양적·질적 측면에서 절대적으로 부족한 AI 분야 인재양성 방안에 대해서도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눴다.

AI 활용 재난 감지 시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harris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6/04 10:30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