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지식의숲, '김정은, 그는 과연 광기와 고독의 독재자인가?' 출간

▲ 도서출판사 지식의숲(대표 임상진)은 최근 전세계의 이목을 끌고 있는 북한 지도자 김정은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줄 도서 '김정은, 그는 과연 광기와 고독의 독재자인가?'를 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책은 베일에 가려진 김정은의 어린 시절부터 정권 장악, 갑작스러운 북한의 최근 변화에 이르기까지 김정은을 비롯한 그의 주변과 북한 정세를 심도 있게 다룬 책이다.

현재 도쿄신문 편집위원인 저자 고미 요지는 20년간 방대한 취재기록이 증명하는 북한과 동북아시아 정세를 누구보다 예의 주시해온 언론인으로, 와세다대학 제1문학부를 졸업하고 1997년 연세대로 유학, 1983년 주니치신문(中日新聞)에 입사한 이후 사회부와 정치부 기자로 활동했다.

1999~2002년 도쿄신문(東京新聞) 한국 서울 지국장, 2003~2006년 중국 총국에서 근무하며 한반도 정세를 집중 취재했고, 2008~2009년 미국 조지워싱턴대에서 풀브라이트 객원연구원으로 재직하기도 했다.

출판사 관계자는 "이러한 영향으로 책을 통해 전하는 그의 분석과 예측은 어느 한쪽에 치우침 없이 객관적이며 정확하다"고 평가했다.

이 책은 김정은의 광기와 고독은 어디서 비롯됐는지, 이른바 '절대 권력자'로서 김정은의 뿌리와 성장 및 변모 과정을 통해 미래까지 엿볼 수 있도록 흥미진진하게 기록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엎치락뒤치락 촌각을 다투는 동북아 외교전의 중심에서 한 치 앞을 예측하기 어려운 이들에게 거시적 전망과 통찰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젊은 나이에 북한의 지도자가 된 김정은에 관한 모든 것을 담고 있는 이 책은 김정은이 펼치는 '핵과 미사일 정책', '경제 정책', '대외 관계 정책' 등이 어떤 과정을 거쳐서 지금에 이르렀는지도 면밀하게 파헤친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6/14 14:18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