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부산소식] 어린이 예술도서관 26일 개관

(부산=연합뉴스) 현대미술관은 책과 예술작품으로 어린이 예술도서관을 만들어 26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15일 밝혔다.

을숙도 갈대밭을 매개로 한 어린이 예술도서관은 4천여 권 장서를 9개의 주제로 분류해 어린이들도 쉽게 책을 찾아보고 책에 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미술관 전시와 예술작품의 주제를 탐색하는 전시회 연계 '기획서가', 어린이 아트투어 프로그램 '아트트랙', 주말 가족 창작 워크숍 등 참여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어린이 예술도서관
어린이 예술도서관

아동권리 대변인 3명 위촉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18일 오후 4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아동권리 보호와 증진을 위한 아동권리 대변인 위촉식을 한다.

이번에 위촉되는 아동권리 대변인은 백혜랑 변호사, 박용민 장애인권익옹호기관 관장, 김재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아동옹호센터장 등 3명이다.

아동권리 대변인은 아동 권리 침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정 조처하며 아동권리 관련 정책과 제도 개선사항을 제안하는 역할을 한다.

법인택시 안전관리 점검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교통안전공단, 택시운송사업조합과 함께 18일부터 8월 28일까지 법인택시의 안전관리 여부를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법인택시 96개 업체 1만542대 가운데 지난해 점검에서 개선명령이나 과태료 처분을 받지 않은 36개 업체를 제외한 60개 업체 7천468대를 대상으로 한다.

점검 내용은 자동차 안전기준 및 불법구조 변경사항 등 안전운행에 관한 사항, 운송사업자와 운수종사자 준수사항 이행 여부, 승객 편의시설(좌석, 에어컨, 실내필터 등), 자동차 불법정비 여부 등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6/15 08:12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