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국립무용단 '향연', 23일 울산문화예술회관서 공연

국립무용단 대표 레퍼토리 '향연' 공연
국립무용단 대표 레퍼토리 '향연' 공연 [국립극장 제공]

(울산=연합뉴스) 김근주 기자 = 매년 매진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국립무용단의 대표 공연 '향연'이 23일 울산문화예술회관 무대에 오른다.

향연은 궁중무용, 종교무용, 민속무용 등 장르별로 엄선한 11개의 전통 소품 레퍼토리를 사계절 안에 담아낸 작품이다. 모든 세대의 사랑을 받으며, 2015년 초연 이후 매년 매진을 이어가고 있다.

봄을 의미하는 1막에서는 연회의 시작을 알리는 궁중무용을, 2막 여름에서는 기원의식을 바탕으로 한 종교무용을, 3막 가을에서는 다양한 민속무용을, 4막 겨울에서는 ‘신태평무’를 선보이며 이를 통해 태평성대를 바라는 염원을 표현한다.

3막의 선비춤에 이어지는 장구춤, 소고춤, 오고무 등은 매 공연 관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전 출연진이 함께 선보이는 신태평무는 함축적인 미학과 압도적인 스케일을 선보인다.

전통춤의 대가 조흥동 씨가 안무를, 유명 디자이너이자 창작가 정구호 씨가 연출을 맡은 이 작품은 정제된 움직임의 궁중무용부터 신명 넘치는 민속무용까지 화려한 우리 춤을 조화롭게 구성해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향연은 23일 오후 7시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연되며 8세 이상 관람가다.

티켓 가격은 VIP석 4만원, R석 3만원, S석 2만원, A석 1만원이다. 공연 관련 문의는 울산문화예술회관 전화(☎052-275-9623), 홈페이지(ucac.ulsan.go.kr)로 하면 된다.

cant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6/15 08:54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