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아이스크림도 온라인서 산다…옥션 "1년 새 판매량 최대 15배↑"

다양한 종류의 아이스크림
다양한 종류의 아이스크림 [옥션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기자 = 아이스크림은 오프라인에서 주로 구매하는 상품이지만, 최근에는 기술의 발달 덕분에 온라인에서 사는 사람이 늘고 있다.

오픈마켓 옥션은 최근 한 달간(6월 9일∼7월 8일) 아이스크림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대용량 아이스크림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 이상(269%) 늘었다고 14일 밝혔다.

컵·구슬 아이스크림과 팥빙수·빙수 재료도 각각 191%, 36% 증가했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린 최근 한 주간(7월 2∼8일) 아이스크림 수요는 더 폭발적으로 늘었다.

이 기간 대용량 아이스크림 판매는 지난해 동기 대비 15배 이상(1천558%) 뛰었고, 컵·구슬 아이스크림(595%), 바·콘·쭈쭈바(55%) 등도 판매가 늘었다.

온라인 아이스크림 판매가 이처럼 늘어난 것은 더운 날씨에도 아이스크림을 녹지 않게 집 앞까지 빠르게 배송해주는 배송·포장기술이 발전했기 때문이다.

가격이 오프라인 매장보다 저렴한 점도 한 요인이다. 특히 대용량 아이스크림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와 맞물리며 판매가 급증했다.

배송·포장기술 발달로 신선도 유지가 가능해지면서 온라인몰에서는 아이스크림 외에도 다양한 신선식품 판매가 늘었다.

최근 한 달간 아이스 망고(24%), 냉동과 일(24%) 등 여름 간식 판매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두 자릿수 이상 성장했다.

유제품인 우유(10%), 치즈(33%)를 비롯해 만두(23%), 동그랑땡(129%) 같은 냉동식품 역시 판매가 늘었다.

옥션 관계자는 "몇 년 전만 하더라도 녹거나 변질하기 쉬운 특성 때문에 아이스크림을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는 이들이 많았다면, 최근에는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운 빠른 배송 서비스로 온라인 구매가 느는 추세"라고 말했다.

gatsb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7/14 06:1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