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PRNewswire]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 하이퍼카 공개, 하이드펠드 합류 예정

-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 최초의 피닌파리나 브랜드의 럭셔리 전기 하이퍼카인 코드명 ‘PF0’의 외관 최초 공개

- 뉴욕에서 열리는 포뮬러 E 스트리트 레이스에서 새로운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 팀의 개발 드라이버 및 브랜드의 홍보대사로 닉 하이드펠드(Nick Heidfeld) 임명

(뉴욕 2018년 7월 13일 PRNewswire=연합뉴스)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가 새로운 PF0 하이퍼카의 디자인 의도를 상징하는 3장의 이미지를 뉴욕에서 공개하면서 새로운 럭셔리 하이퍼카의 출시가 급물살을 타고 있다.

(사진: https://mma.prnewswire.com/media/717470/Automobili_Pininfarina_PF0_Design_Intent_Sketch_1.jpg )

(사진: https://mma.prnewswire.com/media/717471/Automobili_Pininfarina_PF0_Design_Intent_Sketch_2.jpg )

(사진: https://mma.prnewswire.com/media/717472/Automobili_Pininfarina_PF0_Design_Intent_Sketch_3.jpg )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의 Design Director인 루카 보르고그노(Luca Borgogno)는 “피닌파리나는 아름다우면서도 기술적 혁신을 겸한 자동차를 만드는 데 있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전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요소를 조합하는 피닌파리나 브랜드의 첫 공도용 자동차는 말 그대로 꿈이 현실이 되는 것입니다.

“PF0의 디자인은 순수함과 아름다움 그리고, 혁신을 담을 것입니다. 피닌파리나 SpA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우리는 잠재 고객들이 이 경이로운 하이퍼카의 디자인을 미리 엿볼 수 있는 3개의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라고 밝혔다.

외관의 멋진 스타일 아래에는 극한의 기술과 기능적 디자인 요소가 숨어 있다. 0~62mph까지 가속 시간 2초 이내, 최고 속도 250mph 이상, 최초 300마일 동안 제로 이미션 등 PF0는 공도 차량 중 최고 수준의 성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의 CEO 마이클 퍼쉬케(Michael Perschke)는 이번 주말 포뮬러 E 스트리트 레이스에 마힌드라 레이싱의 특별 손님으로 참석해 전 포뮬러 1 레이스 드라이버 닉 하이드펠드(Nick Heidfeld)를 영입할 계획을 발표했다. 하이드펠드는 2019년 초부터 2020년 후반 전기 하이퍼카의 출시 전까지 PF0의 차량 역학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팀의 핵심 구성원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마이클 퍼쉬케는 “PF0는 50년 이전부터 전해져 온, 아름다우면서도 기술적으로 진보한 피닌파리나 단독 브랜드 차량 라인업을 만들겠다는 바티스타 ‘피닌’ 파리나(Battista ‘Pinin’ Farina)의 꿈에서 탄생했습니다. PF0는 운전자에게 놀라운 출력과 스릴을 제공할 것입니다.

“우리는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얻은 공도용 차량 기술을 개발하겠다는 특별한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닉 하이드펠드는 그 어떤 드라이버보다 풍부한 포뮬러 E 레이싱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레이스 태생인 PF0의 짜릿한 성능을 완성하는데 그가 합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레이스 드라이버 닉 하이드펠드는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에 합류해 기존에 볼 수 없던 성능, 력서리, 지속가능성의 시너지를 이루는 자동차를 개발하게 되어 마치 꿈만 같습니다. 저의 모터스포츠 지식과 레이스카 개발 경험을 활용하고,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의 새로운 설계와 디자인 팀과 협력해 도로에서나 서킷에서나 짜릿한 성능을 제공하는 아름다운 럭셔리 스포츠카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는 작년 4월 로마에서 전 세계 언론을 대상으로 공식 출범을 알리며, 각 세그먼트 최고 수준의 디자인과 매력을 자랑하는 지속가능한 초럭셔리 전기차를 한정 수량으로 개발, 생산할 계획을 발표했다.

언론 연락처

댄 코넬(Dan Connell) - Chief Brand Officer

(M) +44 (0) 7464 039401

이메일: d.connell@automobili-pininfarina.com

Luca Rubino - VP, Digital Communications

(M) +49 (0) 17841 16025

이메일: l.rubino@automobili-pininfarina.com

자세한 정보와 언론 배포 자료는 www.automobili-pininfarina.com를 방문하여 확인하십시오.

편집자를 위한 참고사항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와 PF0

독일 뮌헨에 본사를 두고 럭셔리,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근무 경험이 풍부한 자동차 분야 임원들로 구성된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는 독특하고 아름다우며 기술적으로 진보한 지속가능한 럭셔리 전기차를 출시할 예정이다. 독일과 이탈리아에서 디자인, 개발, 생산되는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의 모든 자동차는 피닌파리나 브랜드 아래에 전 세계 주요 시장에서 판매되고 서비스될 예정이다.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의 목표는 세상에서 가장 지속가능한 럭셔리 자동차를 표방한다.

새롭게 설립된 회사는 마힌드라 & 마힌드라가 지분을 100% 보유하며, 피닌파리나 SpA와 마힌드라 & 마힌드라 간 라이선스 계약에 따라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로 명명되었다. 피닌파리나 SpA는 90년에 걸쳐 세상에서 가장 상징적인 자동차를 설계한 경험을 토대로 디자인, 설계, 생산 활동에서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를 지원한다.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가 출시하는 첫 모델은 한정 수량으로 제작되는 초럭셔리 전기 하이퍼카 코드명 PF0이다. 추후 럭셔리 SUV를 포함한 다양한 전기차들이 한정 수량으로 제작되며, 고도로 숙련된 럭셔리 자동차 딜러들을 통해 판매, 서비스될 예정이다.

출처: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Automobili Pininfarina)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7/14 08:5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