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하류서 소방 구조보트 전복돼 소방관 2명 실종(종합)
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강 하류서 소방 구조보트 전복돼 소방관 2명 실종(종합)

'수중보에 보트 걸려 있다' 신고 현장 확인 과정서 뒤집혀

김포대교 아래서 전복된 소방 구조보트
김포대교 아래서 전복된 소방 구조보트[경기소방본부 제공=연합뉴스]

(김포=연합뉴스) 신민재 기자 = 한강 하류에서 보트를 타고 구조활동을 벌이던 소방관 2명이 배가 뒤집히면서 실종돼 당국이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다.

경기도 재난안전본부에 따르면 12일 오후 1시 33분께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김포대교 아래 한강 신곡수중보에서 김포소방서 소속 수난구조대 보트가 전복됐다.

이 사고로 길이 7m, 폭 2.5m, 최대속력 45노트의 알류미늄합금 재질 보트에 타고 있던 대원 3명이 모두 물에 빠졌다.

이 중 1명은 보트를 뒤따르던 수난구조대 제트스키에 구조됐으나 A(37) 소방장과 B(37) 소방교 등 2명은 실종됐다.

실종된 대원 등은 전복 사고가 나기 30분 전인 이날 낮 12시 57분께 해당 지역 군 초소로부터 '민간 보트가 신곡수중보에 걸려 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수난사고 발생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보트 1대와 제트스키 1대가 함께 출동했던 것으로 파악됐다.

수난구조대 보트는 신곡수중보에 접근해 민간 보트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급류에 휩쓸려 전복된 것으로 전해졌다.

소방당국은 헬기 등 장비 12대와 구조인력 40명을 현장에 급파해 수색작업을 계속하고 있다.

신곡수중보에 걸려 있던 민간 보트는 사용할 수 없는 상태의 폐보트가 강물에 떠내려온 것으로 확인됐다.

smj@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8/12 17:3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