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온라인몰 쇼핑 '큰손'에 백화점 VIP 혜택 제공
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신세계, 온라인몰 쇼핑 '큰손'에 백화점 VIP 혜택 제공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신세계는 하반기부터 신세계종합온라인몰 SSG닷컴 온라인 우수 고객에게 백화점 VIP 혜택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온라인 쇼핑 금액으로 매달 한 번씩 백화점 VIP 혜택을 받는 고객을 선정하며, 대상은 직전 3개월간 SSG닷컴 15회 이상 방문, 7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이다.

신세계는 이렇게 선정된 고객에게 백화점 상품 5% 상시 할인, 무료주차 3시간, 멤버스바 음료 제공, 문화센터 강좌 할인 등 백화점 VIP(레드 등급)에 준하는 혜택을 준다.

앞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신세계는 75만원 이상 구매한 SSG닷컴 고객 총 5만8천 명에게 VIP 혜택을 시범적으로 제공했다.

이 기간 대상 고객의 4분의 1가량인 1만4천 명이 백화점을 찾았다.

온라인에서만 활동하던 고객들이 특히 많이 늘어난 점포는 하남·김해·대구·경기점으로 지방 백화점들이 효과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의 객단가(고객 한 명이 한 번에 구매하는 비용)는 44만원 수준으로 같은 기간 일반 백화점 고객 객단가(26만원)보다 높았으며, 해당 기간 평균적으로 3∼4회 백화점을 찾은 것으로 조사됐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박순민 상무는 "업계 최초로 온라인 큰손에 백화점 VIP 버금가는 혜택을 제공해 고객 만족감을 높이고 회사 차원에서는 신규 고객을 창출하는 효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멤버스바[신세계백화점 제공=연합뉴스]
신세계백화점 본점 멤버스바[신세계백화점 제공=연합뉴스]

sungjinpar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8/13 09:0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