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제작 인도 온라인 영상 2억1천500만뷰…"역대 최다"
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이노션 제작 인도 온라인 영상 2억1천500만뷰…"역대 최다"

현대차 인도진출 20주년 기념 광고…후속 캠페인도 진행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현대차그룹 계열의 종합광고회사인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제작한 온라인 광고가 인도에서 역대 최다 조회 기록을 깼다.

이노션은 13일 현대차의 인도 시장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현대차와 함께한 20년의 브릴리언트 모멘트' 캠페인 영상 시리즈의 하나인 '아버지와 아들' 편이 유튜브에서 2억1천500만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세계 인구 2위(약 13억명)인 인도 국민 6명 가운데 1명이 본 셈으로, 인도의 역대 최대 조회 기록(2억950만 뷰)을 갈아치웠다.

특히 기존의 1위 광고 영상이 공개 약 8주 만에 1억 뷰를 돌파한 데 비해 '아버지와 아들'은 지난 6월 27일 처음 공개된 지 한 달여 만에 2억 뷰를 넘어선 데 이어 연일 신기록을 다시 쓰고 있다.

4분45초 분량의 이 동영상은 이노션 월드와이드 인도법인(IWI)이 제작한 것으로, 아들이 오래된 현대차 엑센트를 처분하는 과정에서 아버지와 함께한 소중한 추억의 가치를 깨닫게 된다는 감동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이 동영상은 '인도 내 역대 최다 광고 조회 영상'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현대차그룹 내 전체 광고 콘텐츠 1위 신기록도 세웠다. 지난해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영상 '섀클턴의 귀환'(1억88만 뷰)의 자동차 캠페인 콘텐츠가 수립했던 최다 조회 수를 넘어선 것이다.

IWI는 '아버지와 아들'편에 이어 지난달 두 번째 영상인 '군인의 임무'편을 추가로 공개했는데, 이 영상 역시 1억7천700만 뷰를 넘겼다.

회사 관계자는 "이노션 인도법인은 전체 해외법인 중 최초로 설립된 만큼 이번 캠페인의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면서 "이번 영상과 더불어 현지 고객이 참여하는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통합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노션은 인도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 20년 동안 엑센트, 상트로, i10 등 현대차와 함께했던 특별한 사연을 온라인, 라디오 방송 및 전시장 등을 통해 받아 최종 10개의 스토리를 선발한 뒤 이를 영상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이노션이 현대차 인도법인 설립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현대차와 함께한 20년의 브릴리언트 모멘트’ 캠페인 영상인 <아버지와 아들>편.[https://youtu.be/qSZ4h7YSGnQ]

human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8/13 09:3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