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4차 산업혁명 선도훈련' 추진…"청년 채용지원"
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국생산성본부 '4차 산업혁명 선도훈련' 추진…"청년 채용지원"

▲ 한국생산성본부(KPC)는 연일 높아지는 대학 졸업생들의 실업률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취업준비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기술 실무교육을 제공하는 '2018년 4차 산업혁명 선도훈련'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대학 졸업예정자 및 취업준비생들이 기초부터 실무활용기술까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차근차근 배울 수 있는 국비지원 무료교육으로, 4차 산업의 핵심 기술인 AI(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3가지 기술을 바탕으로 구성된 4개의 과정을 기획·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머신러닝 기반 로보어드바이저 개발전문가 양성과정 커리큘럼', '알고리즘 기반 AI 개발전문가 양성과정 커리큘럼', '인공지능 센서를 활용한 빅데이터 솔루션 개발전문가 양성과정 커리큘럼', '블록체인 기반 금융정보보안 전문가 양성과정 커리큘럼'으로 구성되며, 40여 개의 참여기업과 협력해 전체 교육과정의 50% 이상을 현업에서 요구하는 실무교육 중심의 프로젝트형(PBL) 방식으로 진행한다.

또한, 농심NDS, 대우정보시스템, DK유엔씨, 현대해상보험, KT넥스알 등 참여기업 인사부장들과 조별 취업 멘토링을 진행해 취업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한국생산성본부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청년들이 취업 및 직무 시 필요한 고가의 전문 프로그램에 대한 교육으로, 기존 범용적인 4차 산업 기본기술 교육에서 탈피한 과정"이라며 "우수 수료생은 참여기업의 적극적인 채용지원이 이뤄질 예정으로, 채용 효과뿐만 아니라 대학에서 양성하는 인재와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 간의 간극을 줄이는 데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오는 24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8/13 11:1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