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북단체, 아시안게임에 '원코리아 공동응원단' 파견
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대북단체, 아시안게임에 '원코리아 공동응원단' 파견

원코리아, 남북단일팀을 응원합니다.
원코리아, 남북단일팀을 응원합니다.(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2018아시안게임 원코리아 공동응원단 조직위원회가 13일 오전 중구 달개비에서 공동응원단 발족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와 대북협력민간단체 등은 남북 단일팀 응원을 위한 '원코리아 공동응원단' 140명을 현지에 파견할 예정이다. xyz@yna.co.kr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대북 사회문화 교류협력 단체들이 인도네시아에서 열리는 아시안게임에 '원코리아 공동응원단' 140명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6·15 남측위)와 대북협력민간단체협의회(북민협) 등 대북단체들은 13일 서울 중구의 한 식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들 단체는 공동응원단 조직위원회를 꾸려 이미 선발한 응원단 1진 120명을 오는 17∼20일 인도네시아 현지에 파견한다.

응원단은 현지 교민들과 함께 여자농구 남북 단일팀 경기를 응원하고, 개막식에서 한반도기를 앞세워 공동입장하는 남과 북의 선수들을 환영할 계획이다.

남북 단일팀 경기 외에도 남과 북 선수들이 참여하는 주요 경기를 응원하며 현지 교민들과 함께하는 '원코리아 페스티벌' 행사에도 참가한다.

아울러 응원단 2진 20명은 오는 28일부터 내달 2일까지 현지에 파견돼 여자농구 단일팀 경기 등을 응원하고, 폐막식에 참가할 예정이다.

응원단에 뽑힌 한국항공대 학생 김수정(여·20) 씨는 이날 "남북 단일팀 경기들은 스포츠를 넘어 화해와 통일로 가는 하나의 과정"이라며 "원코리아 공동응원 또한 선수들, 교민들, 남과 북의 동포들이 어우러지는 교류와 협력, 연대의 과정"이라고 말했다.

redfla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8/13 11:3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